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심석희 폭행 아니고 JTBC 손석희가 폭행당해? "또 황당 오보 해프닝"

공유
2

심석희 폭행 아니고 JTBC 손석희가 폭행당해? "또 황당 오보 해프닝"

쇼트트랙의 심석희 선수가 16일 담당 코치로부터 폭행을 당한 사실이 알려졌을 당시 일부 누리꾼들은 심석희를 JTBC 보도부문 사장 ‘손석희’로 착각하는 해프닝이 발생했다. 사진=포털 네이버기사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쇼트트랙의 심석희 선수가 16일 담당 코치로부터 폭행을 당한 사실이 알려졌을 당시 일부 누리꾼들은 심석희를 JTBC 보도부문 사장 ‘손석희’로 착각하는 해프닝이 발생했다. 사진=포털 네이버기사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주현웅 수습기자]

쇼트트랙의 심석희 선수가 16일 담당 코치로부터 폭행을 당한 사실이 알려졌을 당시 일부 누리꾼들은 심석희를 JTBC 보도부문 사장 ‘손석희’로 착각하는 해프닝이 발생했다. 한 언론매체가 심석희를 손석희로 표기하면서다. 누리꾼들은 거세게 비판했다.
19일 오전 한 언론매체는 “평창올림픽 앞두고 女 쇼트트랙 주장 손석희 선수 폭행 당해”란 제목으로 기사를 내보냈다. 심석희 선수를 손석희 JTBC부문 사장으로 잘못 표기한 것인데, 이를 본 누리꾼들은 “왜 난데없이 손석희가 폭행을 당했냐”며 비판과 조롱을 이어갔다.

한 누리꾼은 “진짜 손석희가 맞았다는 줄 알았다”며 놀란 모습을 보였다.

또 다른 누리꾼 섭**씨는 “오타를 너무 거창하게 뿌리는 것 아니냐”고 되물었다.

화**씨는 “내 친구도 자꾸 헷갈려하던데 기자도 헷갈린가보네”라고 말했다.

한편 심석희 선수에게 손찌검을 한 담당 코치가 조재범 코치로 알려졌다.

빙상계에 따르면 평창올림픽을 앞두고 심석희의 페이스가 잘 올라오지 않자 그와 조 코치 사이에 마찰이 있었다.
조재범 코치는 심석희 선수를 쇼트트랙으로 이끈 장본인이다. 14년 스승이었다. 조 코치는 심석희와 쌍을 이뤄 여자 쇼트트랙의 전성기를 이룬 최민정의 발굴인이기도 하다.

한편 대한빙상경기연맹은 18일 조 코치의 직무를 정지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조 코치 대신 2006 토리노 올림픽에서 코치를 맡았던 박세우 경기이사를 코칭스태프에 합류시켰다.


주현웅 수습기자 chesco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