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영상] LG전자, ‘문화 마케팅’ 몰두… 벨라루스·터키서 시그니처 브랜드 전파

공유
0

[영상] LG전자, ‘문화 마케팅’ 몰두… 벨라루스·터키서 시그니처 브랜드 전파

스포츠 이어 문화로 마케팅 전략 선회

터키 이스탄불 아야소피아 박물관에 설치된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이미지 확대보기
터키 이스탄불 아야소피아 박물관에 설치된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LG전자가 ‘스포츠’에 이어 ‘문화 마케팅’에 몰두하고 있다. 최근 유럽 벨라루스와 중동 터키 에 위치한 미술관·박물관과 협업해 시그니처 브랜드를 전파하고 있다.

LG전자는 최근 벨라루스 국립미물관과 협업해 공식 프로모션 비디오를 발표했다. 벨라루스 박물관이 제작한 프로모션 영상을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를 통해 공개한 것이다.
이 영상의 시사회는 지난해 말 벨라루스 국립미술관에서 열렸다. 벨라루스는 우리나라와의 수교 25주년을 기념해 LG전자 제품을 홍보영상 공개 TV로 선정했다.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완벽한 블랙을 표현할 수 있다.

LG전자는 터키 이스탄불에 위치한 유네스코 문화유산 ‘아야소피아 박물관’에도 올레드 TV W를 설치했다. 이 제품은 ‘예술과 공존하는 TV’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예술 작품의 가치를 보여줄 최고의 디스플레이로 선정되는 등 세계 각지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2015년 아야소피아 박물관에 올레드 TV를 처음 설치했다. 시그니처 제품을 새롭게 설치한 거은 2년6개월 만이다. 이 박물관은 기독교와 이슬람교, 동·서양의 문화가 어우러져 발전해온 역사적 가치를 인정받아 1985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됐다.

아야소피아 박물관 관계자는 “터키 문화의 예술 가치를 생생하게 보여줄 수 있는 최고의 디스플레이가 LG 올레드 TV라고 판단했다”며 “시그니처 올레드 TV W는 문화재의 예술성을 가장 잘 표현한다는 평가를 받는다”고 전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해 스포츠 마케팅에도 전념했다. 영국 프리미어리그 FA컵 후원을 시작했고,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소속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홈구장에 초대형 LED 전광판도 설치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