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살림9단의 만물상' 탈모예방 두피 율무팩 ·발 각질제거 특효 '매끄니 발크림' 비법

공유
159

'살림9단의 만물상' 탈모예방 두피 율무팩 ·발 각질제거 특효 '매끄니 발크림' 비법

18일 오후 방송된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우현증 뷰티강사가 출연, 율무가루를 이용한 천연발 각질 제거제 '매끄니 발크림' 만드는 비법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사진=TV조선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18일 오후 방송된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우현증 뷰티강사가 출연, 율무가루를 이용한 천연발 각질 제거제 '매끄니 발크림' 만드는 비법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사진=TV조선 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율무를 이용한 탈모방지 두피 헤어팩과 발 각질제거 특효 매끄니 발크림 만드는 비법이 공개됐다.

지난 18일 밤 방송된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우현증 뷰티강사가 출연, 율무가루를 이용한 헤어팩과 발크림 만드는 비법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 때문에 발뒤꿈치가 갈라지거나 두피 각질로 괴로움을 겪는 사람이 많아진다.

특히 발각질은 겨울철에 더욱 심해져 뒤꿈치가 쩍쩍 갈라져서 미관상 안 좋을뿐더러 걷을 때 통증을 일으킨다.

우현증 뷰티 전문강사는 쩍쩍 갈라지는 발을 단돈 2500원에 해결한다며 일회성이 아니라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매끄니 발크림을 소개했다.

발 뒤꿈치가 갈라지는 것을 해결하는 비법 매끄니 발크림은 ▲ 무취, ▲ 약간의 스크럽 기능을 갖고 있다.

매끄니 발크림 비법 재료는 바로 율무가루였다. 피부에 영양도 주고 각질도 제거할 수 있는 율무가루를 젤리크림(바세린 종류)과 식용유를 섞어서 만든 것.

발 각질제거 효과가 탁월한 매끄니 발크림과 탈모 예방에 효과적인 두리 율무팩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 매끄니 발크림 만들기

-재료: 3일 분량(젤리크림 6큰술, 율무가루 3큰술, 식용유 1.5큰술)
1. 젤리크림과 율무가루, 식용유를 2:1:0.5의 비율로 덜어낸 후 골고루 섞어준다.

2. 이때 율무가루는 약간 입자가 굵은 것이 각질 제거에 도움이 된다.

3. 사용 방법은 완성된 매끄니 크림 1티스푼을 갈라진 양 쪽 발에 발라준다.

4. 천연 율무가루가 들어가기 때문에 너무 많이 만드는 것 보다는 소량을 만들어 일주일 정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우연증 뷰티강사는 "'매끄니 발크림'은 자체적으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것으로 양을 많이 사용한다고 증상이 더 나아지는 것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18일 밤 방송된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우현증 뷰티 강사가 출연, 율무를 이용해 탈모 예방에 효과적인 '두피 헤어팩' 만드는 방법을 소개했다. 사진=TV조선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18일 밤 방송된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우현증 뷰티 강사가 출연, 율무를 이용해 탈모 예방에 효과적인 '두피 헤어팩' 만드는 방법을 소개했다. 사진=TV조선 방송 캡처

■ 탈모 예방 '두피 율무팩' 만들기

-재료: 율무가루 반 컵(종이컵 기준), 물 1컵, 식용유 2티스푼

1. 율무가루 반 컵(종이컵 기준), 물 1컵, 식용유 2티스푼을 그릇에 담고 골고루 섞어준다. 이때 율무 알갱이가 뭉쳐진 것은 으깨서 골고루 풀어준다.

2. 골고루 풀어준 율무팩에 얼음을 5조각 정도 넣어 준다. 두피의 열을 내리기 위함이다.

3. 얼음이 약간 녹은 뒤 두피에 발라준 뒤 미온수로 씻어준다.

패널 김영란은 "오일(식용유)이 들어가서 두피 율무팩이 기름지지 않을까 걱정된다"고 우려했다. 하지만 우현증 뷰티강사는 "두피클리닉 제품에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오일이 포함돼 있다. 비슷한 원리로 만들었기 때문에 걱정 하지 않아도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은 매주 목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