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네이버 지식iN, 2017 ‘지식iN전당’…누리꾼 ‘배틀그라운드’가 가장 궁금했다

공유
0

네이버 지식iN, 2017 ‘지식iN전당’…누리꾼 ‘배틀그라운드’가 가장 궁금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네이버 지식iN이 지난 한 해 동안의 질문 데이터를 결산한 ‘2017년 지식iN전당’(링크)을 19일 열었다.

‘지식iN전당’은 빅데이터와 자연어 처리 기술을 바탕으로 특정 기간 동안 지식iN에 쌓인 데이터를 분석해, 인기 질문, 우수 활동자 등을 공유하는 공간이다.
지난해엔 약 2000만개의 질문과 약 3200만개의 답변이 지식iN에 등록됐다. 이 중 질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가장 많은 궁금증을 산 인기 질문키워드는 ‘배틀그라운드’(질문 수 5만4812개)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질문들에서 키워드를 자동으로 추출해 가장 많이 질문된 것을 선정한 결과다. ‘배틀그라운드’ 다음으로는 ‘포켓몬고’(질문 수 24,582개)와 ‘워너원’(질문 수 23,437개)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지식iN전당에선 한 해 동안 답변이 가장 많이 채택된 채택왕과 답변활동을 통해 받은 해피빈 콩을 통해 가장 많이 기부를 한 기부왕 등 우수 활동자를 ‘지식iN전당’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연령별·성별 상위 질문 분야, 추천 Q&A 등 데이터도 공개됐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