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언더아머, 쇼트트랙 세계선수권 우승자 서이라 선수 후원 계약 체결

공유
0

언더아머, 쇼트트랙 세계선수권 우승자 서이라 선수 후원 계약 체결

서이라 선수.
서이라 선수.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인 언더아머 코리아가 대한민국 남자 쇼트트랙 세계선수권 우승자인 서이라(26, 화성시청) 선수와 2년간의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후원을 통해 언더아머는 서이라 선수에게 트레이닝에 필요한 의류 및 스포츠 장비·악세사리를 비롯하여 훈련장 밖에서의 스포츠 스타일링을 위한 용품을 지원하는 등 서이라 선수가 보다 나은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하게 된다.
언더아머는 쉼 없는 노력과 열정으로 세계적인 선수로 발돋움하는 서이라 선수가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맞닿아 있다며 이번 후원 계약을 체결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

한편, 서이라 선수는 2017년 국제빙상연맹(ISU) 세계선수권 종합우승으로 올림픽 출전권을 따내며 국내 쇼트트랙계의 간판선수로 자리매김했다. 다가오는 2월, 서이라 선수는개인종목(500m, 1000m, 1500m)을 포함해 쇼트트랙 부문 5000m 계주에 출전해 금빛 질주에 도전할 예정이다.

서이라 선수는 "진정한 스포츠 정신에 부합하는 브랜드인 언더아머의 후원을 받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혁신적인 기능과 디자인의 언더아머와 함께 보다 더 나은 선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 스포츠용품 브랜드인 언더아머는 2016년 아디다스를 제치고 세계 1위 업체인 나이키의 아성을 넘보며 스포스 스포츠 비즈니스의 새로운 강자로 부상했다.

미국 메릴랜드 주 불티모어에 본사를 두고있으며, 창업자인 케빈 플랭크 또한 메릴랜드대학교의 미식축구 선수 출신으로 미식축구 선수들을 위한 '언더셔츠'만 만들다, 차츰 야구 등 다른 종목들을 섭렵하며 세계 일류 브랜드로 급 부상했다. 비전보다는 고객의 신뢰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기업문화가 지금의 언더아머를 만들었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