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사이버한국외대, 일본 도호쿠분쿄대학과 원격 화상회의 실시

공유
0

사이버한국외대, 일본 도호쿠분쿄대학과 원격 화상회의 실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일본 도호쿠분쿄대학과 양교의 인적, 물적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사이버한국외대 스튜디오에서 화상회의를 열었다. 사진=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이미지 확대보기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일본 도호쿠분쿄대학과 양교의 인적, 물적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사이버한국외대 스튜디오에서 화상회의를 열었다. 사진=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이코노믹 주현웅 수습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가 일본 도호쿠분쿄대학과 지난 17일 사이버한국외대 스튜디오에서 화상회의를 열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일본 도호쿠분쿄대학과 양교의 인적, 물적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화상회의를 열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날 화상회의에는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김중렬 총장과 조기석 기획행정처장, 윤호숙 입학학생처장, 박연관 교무처장, 정현혁 일본어학부장, 일본 도호쿠분쿄대학 오니다케 가즈오 총장, 스가 가즈요시 부총장, 야마구치 츠네오 국제센터장, 가토 다이가쿠 대외처장, 사와 은희 교수 등이 화상회의에 참석했다.

정현혁 일본어학부장의 통역으로 진행된 이번 회의는 학술 교류 및 학생 교환 협정 체결 이후 보다 실질적인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양교의 주요 관계자들 간 세부적인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이번 협정을 계기로 사이버외대는 도호쿠분쿄대학으로 교환학생을 보내고, 도호쿠분쿄대학은 학생들에게 사이버한국외대에서 학점교류를 통한 학점 취득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한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김중렬 총장은 “앞으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교육환경 변화에 따라 사이버교육의 확대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양교의 협약이 실질적으로 잘 이행되어 상호 발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주현웅 수습기자 chesco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