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제 신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층 입학생 학용품 지원 호평

공유
1

김제 신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층 입학생 학용품 지원 호평

입학생 학용품 지원 (김제시=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입학생 학용품 지원 (김제시=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유종광 기자] 전북 김제시 신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관내 저소득층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동을 위해 신학기 용품 키트를 제작해 전달하는 ‘너의 입학을 축하해’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풍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관내 초등학교 입학 아동 18명에게 학습교재와 학용품(180만원 상당) 등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학용품 키트에는 공책, 필통, 포켓파일, 미술용품 등 23종의 학용품과 보온 물병을 담았으며, 이렇게 제작된 학용품 키트는 대상 아동 가정을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학용품 꾸러미를 전달 받은 학부모는 "아이에게 필요한 학용품들을 지원 받아 경제적인 부담을 덜게 됐다"며 "주말에도 일을 해야 되는 상황이라 아이에게 신경을 많이 못 쓰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렇게 필요한 것을 전달받아 감사하다"고 말했다.

윤영훈 위원장은 "우리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힘이 돼 드리겠다"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항상 관심을 갖고 나눔을 실천하는 신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유효종 신풍동행정복지센터 동장은 “우리 지역의 미래인 학생들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며 지속적으로 아이들에게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유종광 기자 0347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