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스콤, 한국IBM과 블록체인 사업·생태계 조성 위한 MOU 체결

공유
0

코스콤, 한국IBM과 블록체인 사업·생태계 조성 위한 MOU 체결

코스콤이 한국IBM과 블록체인 사업과 생태계 조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정지석 코스콤 사장(왼쪽), 장화진 한국IBM 사장.이미지 확대보기
코스콤이 한국IBM과 블록체인 사업과 생태계 조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정지석 코스콤 사장(왼쪽), 장화진 한국IBM 사장.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코스콤이 한국IBM과 블록체인 사업과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코스콤은 17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한국IBM과 ‘블록체인 사업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MOU)’을 갖고 블록체인 플랫폼 기술력 및 활용 사례 확보 등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코스콤에 따르면 이번 MOU에 따른 협력분야는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 ‘하이퍼레저(Hyperledger)’ 생태계 구축 및 확산을 위한 기술 교류 ▲자본시장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및 사업 협력 ▲블록체인 개발자 양성 및 교육실습 환경 제공을 위한 ‘이노베이션 랩’ 구성 ▲대외 사업 공동 추진을 통한 블록체인 사업 다각화 및 수익 창출 등이다.

이를 위해 양 사는 IBM의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하고 해외 자본시장 블록체인 벤치마킹과 이노베이션 랩을 통해 금융업계 블록체인 저변 확대 및 전문가 육성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자본시장에 특화된 블록체인 플랫폼 및 블록체인 기반 레그테크(RegTech) 사업도 협력해 나가는 한편 자본시장 분야 외 블록체인 사업을 공동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정지석 코스콤 사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코스콤은 올해를 블록체인 사업 추진 원년으로 보고 본격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블록체인 사업 다각화 및 생태계 조성에 힘써 블록체인 기술이 자본시장에 잘 안착할 수 있도록 한국IBM과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화진 한국IBM 사장도 “코스콤이 대한민국 금융 인프라 신뢰 수준을 획기적으로 제고하고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의 혁신 서비스를 통해 시장 활성화 및 건전한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답했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