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배틀그라운드 공식카페, 무점검 패치 완료에 'REGION LOCK CHINA' 응답

공유
0

배틀그라운드 공식카페, 무점검 패치 완료에 'REGION LOCK CHINA' 응답

배틀그라운드 공식카페 무점검 패치 결과를 알린 게시글에 'REGION LOCK CHINA'라는 댓글이 많이 올라왔다. 사진=배틀그라운드 공식카페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배틀그라운드 공식카페 무점검 패치 결과를 알린 게시글에 'REGION LOCK CHINA'라는 댓글이 많이 올라왔다. 사진=배틀그라운드 공식카페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서창완 수습기자] 배틀그라운드가 무점검 패치를 진행한 결과를 알렸다.

배틀그라운드 공식카페는 17일 오후 12시 20분께 ‘최적화 및 일부 버그를 수정하기 위한 무점검 패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패치 진행으로 ‘클라이언트 최적화’와 ‘버그 수정’이 이뤄졌다. 이로 인해 한 지역에 여러 유저가 모여 있을 경우 발생하던 성능 저하 현상이 완화됐다.

캐릭터 이동이 순간적으로 멈추었다가 이동하는 현상 수정과 리플레이 재생 중 캐릭터 움직임이 끊기거나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문제도 해결됐다. 공식카페는 패치 완료 후에는 반드시 스팀에서 게임 클라이언트 업데이트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배틀그라운드는 피드백을 기대하겠다며 글을 마쳤다.

댓글에는 여전히 ‘핵을 잡아 달라’는 내용의 답글이 많았다. 핵은 비인가 외부 프로그램을 뜻하는 것으로 게임을 즐기는 게 가장 큰 방해 요인으로 꼽힌다.

큰 글씨로 ‘REGION LOCK CHINA’라고 쓰인 댓글들이 많았는데, 이는 중국 지역을 분리해 달라는 의미다. 핵 사용이 많은 중국 지역을 분리해 달라는 움직임은 해외 온라인 서명 사이트에 올라오는 등 전세계 배틀그라운드 유저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다.


서창완 수습기자 seotiv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