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희대 아이돌,면접도 안 보고 대학원 최종합격…"헬조선 따로 없네"

공유
0

경희대 아이돌,면접도 안 보고 대학원 최종합격…"헬조선 따로 없네"

16일 SBS ‘8뉴스’가 “유명 아이돌 그룹 멤버 A씨가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면접에 불참하고도 최종합격했다”고 보도해 파문이 일고 있다. 사진=SBS 뉴스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16일 SBS ‘8뉴스’가 “유명 아이돌 그룹 멤버 A씨가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면접에 불참하고도 최종합격했다”고 보도해 파문이 일고 있다. 사진=SBS 뉴스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주현웅 수습기자]

16일 SBS ‘8뉴스’가 “유명 아이돌 그룹 멤버 A씨가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면접에 불참하고도 최종합격했다”고 보도해 파문이 일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016년 10월 일반대학원 박사과정에 지원했다. 그러나 A씨는 입학하기 위해 치러야 할 두 차례의 면접에 모두 불참하고도 최종 합격했다.

누리꾼들은 분노하고 있다. 이들은 “정유라 이대비리와 다를 바 없다”면서 “사실이라면 엄중하게 처벌해야 한다”고 말한다.

M**씨는 “정말 헬조선이 따로 없다. 이 말밖에는 할 말이 없다. 연극영화과 학사도 아니고 대학원을 이럴 수 있는 거냐”고 일갈했다.

S**씨는 “교수추천으로 박사과정에 진학할 수는 있다. 다만 면접까지 보지 말란 얘기는 아니지 않냐”며 분노했다.

N**씨는 “아이돌계의 정유라냐 뭐냐”고 따져 물었다. 그러면서 “요즘 같은 시대에 이런 건 경찰이 확실하게 수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찰은 경희대 대학원 압수수색에 나섰다. 또 당시 학과장인 교수를 소환조사 한 것으로 전해졌다.

주현웅 수습기자 chesco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