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활의 달인' 맛집 총정리! 강릉 인절미빵, 회현동 탕수육, 동부 이촌동 정통 일본식 냄비우동&튀김덮밥, 이색큐브 달인 위치·가격?

공유
54

'생활의 달인' 맛집 총정리! 강릉 인절미빵, 회현동 탕수육, 동부 이촌동 정통 일본식 냄비우동&튀김덮밥, 이색큐브 달인 위치·가격?

'생활의 달인' 맛집 총정리! 강릉 인절미빵, 회현동 탕수육, 동부 이촌동 정통 일본식 냄비우동&튀김덮밥, 이색큐브 달인 위치·가격? SBS ‘생활의 달인’ 608회에서 소개한 달인은 강릉시 인절미 빵의 달인, 회현동 탕수육의 달인, 동부 이촌동 정통 일본식 우동(냄비우동)&튀김덮밥의 달인, 이색 큐브 달인 등 4명이다. ◇ ‘생활의 달인’에서 찾아간 인절미빵(인절미 크림빵) 달인의 가게는 강원도 강릉시 경강로(포남동)에 위치한 베이커리/빵집 ‘빵다방’이다. ◇ ‘생활의 달인’ 대표코너 ‘숨어있는 맛의 달인- 은둔식달’에 등장한 탕수육을 맛볼 수 있는 곳은 서울시 중구 퇴계로10길(회현동)에 위치한 중식당 ‘야래향’이다. ◇ ‘생활의 달인’ 대표코너 ‘숨어있는 맛의 달인-은둔식달’에서 소개한 ‘정통 일본식 우동 (냄비우동) & 튀김덮밥’ 달인의 가게는 서울 용산구 이촌로(동부 이촌동)에 위치한 수타 일식 우동/소바 전문점 ‘수락’이다. /사진=SBS '생활의 달인' 608회 '생활의 달인' 맛집 리스트이미지 확대보기
'생활의 달인' 맛집 총정리! 강릉 인절미빵, 회현동 탕수육, 동부 이촌동 정통 일본식 냄비우동&튀김덮밥, 이색큐브 달인 위치·가격? SBS ‘생활의 달인’ 608회에서 소개한 달인은 강릉시 인절미 빵의 달인, 회현동 탕수육의 달인, 동부 이촌동 정통 일본식 우동(냄비우동)&튀김덮밥의 달인, 이색 큐브 달인 등 4명이다. ◇ ‘생활의 달인’에서 찾아간 인절미빵(인절미 크림빵) 달인의 가게는 강원도 강릉시 경강로(포남동)에 위치한 베이커리/빵집 ‘빵다방’이다. ◇ ‘생활의 달인’ 대표코너 ‘숨어있는 맛의 달인- 은둔식달’에 등장한 탕수육을 맛볼 수 있는 곳은 서울시 중구 퇴계로10길(회현동)에 위치한 중식당 ‘야래향’이다. ◇ ‘생활의 달인’ 대표코너 ‘숨어있는 맛의 달인-은둔식달’에서 소개한 ‘정통 일본식 우동 (냄비우동) & 튀김덮밥’ 달인의 가게는 서울 용산구 이촌로(동부 이촌동)에 위치한 수타 일식 우동/소바 전문점 ‘수락’이다. /사진=SBS '생활의 달인' 608회 '생활의 달인' 맛집 리스트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SBS ‘생활의 달인’ 608회에서 소개한 달인은 강릉시 인절미 빵의 달인, 회현동 탕수육의 달인, 동부 이촌동 정통 일본식 우동(냄비우동)&튀김덮밥의 달인, 이색 큐브 달인 등 4명이다.

◇ ‘생활의 달인’에서 찾아간 인절미빵(인절미 크림빵) 달인의 가게는 강원도 강릉시 경강로(포남동)에 위치한 베이커리/빵집 ‘빵다방’이다.
이날 ‘생활의 달인’에서는 대한민국 유일무이 인절미 빵(인절미 크림빵)을 만드는 김승태 (男) 달인을 소개해 눈길을 모았다.

‘인절미빵(인절미 크림빵)’은 겉으로는 콩가루를 뒤집어쓰고 있으며 겉은 쫄깃하고 안은 부드러운 크림이 가득해 한입 베어 물면 우선 떡처럼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생활의 달인’에서는 인절미 빵의 비밀이 바로 남다른 반죽에 있다며 그 비법을 공개했다.

보통 빵 반죽을 만들 때 사용하는 밀가루와 함께 찹쌀가루, 쌀가루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달인의 노하우였던 것이다. 여기에 반죽을 만드는 과정도 남다르다고 하는데, 익힌 찹쌀가루 반죽을 올리브유에 숙성하면 기존보다 더 쫄깃한 식감을 낼 수 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빵 안에 들어가는 크림 또한 만드는 과정이 평범치 않았다.

김승태 인절미빵 달인은 옥수수 전분과 콩가루가 생크림의 느끼함을 잡아 줘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 입맛까지 잡냈다며 정형화된 빵을 탈피하고 본인의 철학이 담긴 빵을 만들고 있다고 ‘생활의 달인’을 통해 성공철학을 밝혔다.
이렇게 만든 김승태 인절미 빵 달인의 인절미 빵(인절미 크림빵) 가격은 개당 3000원이다.

“강릉 빵다방은 특별한 빵과 신선한 원두로 추출한 커피를 맛볼 수 있는 베이커리카페 입니다. 강릉 녹차크림빵으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그에 이어 요즘 핫한 매운용암빵(매운부추빵)도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색 있는 빵들로 가득한 강릉 빵다방으로 오세요!”라고 가게를 소개한다.

◇ ‘생활의 달인’ 대표코너 ‘숨어있는 맛의 달인- 은둔식달’에 등장한 탕수육을 맛볼 수 있는 곳은 서울시 중구 퇴계로10길(회현동)에 위치한 중식당 ‘야래향’이다.

‘생활의 달인’에서는 이 집의 대표메뉴로 ‘탕수육’을 꼽으며 “바삭한 소리부터 차원이 다른 특별한 탕수육을 만날 수 있다. 소스와 고기튀김을 함께 볶은 달인의 탕수육은 일반 탕수육과 달리 시간이 지나도 눅눅해지지 않는 게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탕수육 달인으로 등극한 송성복 (男 / 경력 50년 / 67세) 달인은 ‘생활의 달인’을 통해서 그 비결을 바로 튀김옷에 있는데 고기튀김을 튀기는 과정에 수없이 반복되는 독특한 기술이 있다고 알렸다.

이 집에서 맛볼 수 있는 탕수육달인 송성복 달인표 ‘탕수육’의 가격은 ‘탕수육’ (대) 4만원, ‘탕수육’ (중) 3만원, ‘탕수육’ (소) 2만원이다.

◇ ‘생활의 달인’ 대표코너 ‘숨어있는 맛의 달인-은둔식달’에서 소개한 ‘정통 일본식 우동 (냄비우동) & 튀김덮밥’ 달인의 가게는 서울 용산구 이촌로(동부 이촌동)에 위치한 수타 일식 우동/소바 전문점 ‘수락’이다.

리틀 도쿄라 불리던 동부이촌동에서 정통 일본식 우동 집으로 자리 잡은 이곳의 우동 면발은 어디서도 느낄 수 없는 극강의 쫄깃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생활의 달인’에 출연한 김주인 (男 / 경력 32년 / 56세) 달인은 32년 동안 변하지 않은 면발의 비결에 대해 ‘특별한 반죽법’이라고 밝혔다.

이어 소개된 이 집의 또 다른 대표메뉴 ‘튀김덮밥’ 역시 남다른 내공으로 만든 특제 소스에서 비롯된다고 한다.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한 ‘일본식 정통 우동 및 소바’ 우동류 메뉴의 종류 및 가격은 냄비우동 1만원, 냄비소바 1만원, 튀김우동 9000원, 산채우동 8000원, 가께우동 8000원, 유부우동 8000원, 모빌 8000원 등이며 식사류에 속하는 덮밥류는 튀김덮밥 1만3000원, 소고기덮밥 9000원, 닭고기덮밥 9000원, 돈까스덮밥 9000원, 김초밥 5000원, 유부초밥 5000원이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