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가상화폐 신규,은행권 실명확인 서비스 구축한뒤 이달말 허용될듯

공유
4

가상화폐 신규,은행권 실명확인 서비스 구축한뒤 이달말 허용될듯

정부는 가상화폐 투기근절을 위해 '가상화폐 거래 실명제'를 차질 없이 강력 추진할 방침이다.이미지 확대보기
정부는 가상화폐 투기근절을 위해 '가상화폐 거래 실명제'를 차질 없이 강력 추진할 방침이다.
정부는 가상화폐 거래소에 대한 가상계좌 신규 발급을 전면 중단하고 본인임이 확인된 계좌를 통해서만 입출금을 허용하기로 했다.

가상화폐 투기근절을 위해 '가상화폐 거래 실명제'를 차질 없이 강력 추진할 방침이다.
가상화폐 거래소에 가상계좌를 제공해 온 시중은행은 이달 말까지 기존 서비스를 그대로 유지할 예정이다.

신규로 실명확인 서비스를 준비 중인 은행들은 시​스템을 구축한 뒤 정부 방침에 따라 신중하게 도입할 방침이다.

서비스 도입 연기 결정으로 논란을 빚었던 신한은행은 지난 15일 예정된 기존 계좌 입금 금지 조치를 유보하고 실명확인 입출금 서비스를 빠르게 시행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NH농협은행도 이달 말까지 가상계좌를 유지하는 동시에 정부가 원하는 수준의 실명확인 입출금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은행권이 실명확인 서비스를 구축하면 가상화폐 거래소의 신규 회원 가입이 이말쯤 허용할 전망이다

한편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6일 "가상화폐(암호화폐·가상통화)거래소 폐쇄도 살아있는 옵션"이라며 과세·실명제 등 구체적 방안 논의중이라는 입장을 밝히자 비트코인 시세가 장중 1700만원대로 하락하는등 주요 가상화폐가 일제히 하락하고 있다.
김 부총리는 이날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거래소 폐쇄로 인한 음성적 거래 문제, 해외 유출 문제 등 반론도 만만치 않다. 진지하게 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문제는 합리적 규제의 수준인데, 전세계적으로 여기에 대해 통일된 글로벌 스탠다드가 없다"면서 "과세를 한다던지 실명제를 포함해 구체적 방안을 논의중"이라고 설명했다.

김 부총리는 그러면서 “빠른 시일 안에 종합대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부총리의 언급이후 가상화폐는 일제히 하락세를 나타냈다.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거래소에 따르면 1비트코인당 시세는 16일 1900만원대 회복세를 보이다가 이날 오후 4시 10분 현재 1799만원으로 전일대비 120만원 가량 하락했다.

앞서 김 부총리가 방송 출연전인 이날 오전 7시32분 시세동향을 보면 비트코인당 시세는 1938만4000원으로 전일대비 19만6000원 상승했다.

모네로는 59만4100원으로 전날보다 3만5300원 올라 6.31% 상승세를 나타냈다.

퀀텀역시 7만5200원으로 전일대비 730원 올랐고 비트코인 골드도 1만6200원 오른 35만89000원에 거래됐다.


온라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