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화학, 지역 중학생 대상 '화학캠프' 진행

공유
0

LG화학, 지역 중학생 대상 '화학캠프' 진행

학생들이 친환경 에너지 체험을 위해 LED손전등과 소금물을 이용해 자동차를 움직이고 있다. 사진=LG화학. 이미지 확대보기
학생들이 친환경 에너지 체험을 위해 LED손전등과 소금물을 이용해 자동차를 움직이고 있다. 사진=LG화학.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LG화학이 400여명의 중학생을 대상으로 화학캠프를 열며 새해 첫 사회공헌활동에 나선다.

LG화학은 이달 총 네 차례에 걸쳐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여수와 대산, 대전, 나주 등 주요사업장 인근 400여명의 중학생들을 초청해 진행된다.
화학캠프는 청소년들이 화학에 대한 친밀감을 높여 미래 과학 인재로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하는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활동이다. 2005년 시작돼 올해까지 7000여명의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15일 시작된 새해 첫 캠프는 여수 인근 중학생 100여명이 참가했으며 2박 3일간 진행된다.

이번 화학캠프는 ‘세상의 모든 것이 화학을 만나면 합(+)이 아닌 배(x)가 된다’를 주제로 열린다. ‘라이프 화학’과 ‘드림 화학’, ‘에코 화학’ 등의 테마로 다양한 화학실험 프로그램들이 실시된다.

먼저 라이프 화학 시간에는 생활 속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화학 소재를 활용한 과학실험이 진행된다. 편광판을 이용한 편광마술상자 등을 학생들이 직접 만들며 화학 소재들의 중요성을 배우게 된다.

드림 화학 시간에는 과학수사요원과 환경연구원 등 화학 분야의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에코 화학 시간에는 환경재단의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환경 보전을 위한 친환경 기술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한다.

이와 함께 과학 실험 5가지를 체험하며 창의력을 발휘하고 과학 원리도 알아내는 ‘사이언스 5종 경기’도 진행된다.
박준성 LG화학 대외협력담당 상무는 “청소년들이 캠프를 통해 화학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 우리의 삶 속에 화학이 항상 함께한다는 것을 일깨워주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며 “향후에도 청소년 대상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