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N엔터, 텍스트 편집 도구 ‘TOAST UI Editor’ 깃허브에 공개… 트렌딩 1위 랭크

공유
0

NHN엔터, 텍스트 편집 도구 ‘TOAST UI Editor’ 깃허브에 공개… 트렌딩 1위 랭크

NHN엔터테인먼트의  텍스트 편집 도구 TOAST UI Editor는 깃허브 공개 열흘 만인 지난 11일, 전세계 개발자가 직접 참여하는 스타(호감도) 횟수 1000건을 돌파했다. 15일 2500건 이상을 기록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자바스크립트를 포함한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 부문의 트렌딩 지수 1위에 올랐다.
NHN엔터테인먼트의 텍스트 편집 도구 TOAST UI Editor는 깃허브 공개 열흘 만인 지난 11일, 전세계 개발자가 직접 참여하는 스타(호감도) 횟수 1000건을 돌파했다. 15일 2500건 이상을 기록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자바스크립트를 포함한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 부문의 트렌딩 지수 1위에 올랐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NHN엔터테인먼트가 자사 텍스트 편집 도구 ‘TOAST UI Editor(토스트 유아이 에디터)’를 오픈소스 소프트웨어(SW) 항목에서 코드 공유 사이트 ‘깃허브’에 공개했다.

깃허브는 전세계 개발자 90% 이상이 이용하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공유 사이트다.
TOAST UI Editor는 깃허브 공개 열흘 만인 지난 11일, 전세계 개발자가 직접 참여하는 스타(호감도) 횟수 1000건을 돌파했다. 15일 2500건 이상을 기록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자바스크립트를 포함한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 부문의 트렌딩 지수 1위에 올랐다.

TOAST UI Editor는 마크다운(Markdown)형식을 따르면서도 위지윅(WYSIWYG) 기능을 포함한 독특한 형태의 텍스트 편집 도구다. 복잡하지 않은 문법을 활용하는 마크다운 형식은 깔끔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 개발자 인기가 높은 반면, 위지윅 형식은 워드 형태의 접근이 가능해 디자이너, 기획자 등 비개발자의 활용도가 높은 특성을 보인다. ‘TOAST UI Editor’는 이 두 가지의 텍스트 편집 방식을 적절하게 접목하여 개발자와 비개발자의 협업에 용이하게 설계됐다.

현재 TOAST UI Editor는 NHN엔터테인먼트의 비니지스 협업 프로그램인 ‘두레이(Dooray)’에 적용돼 서비스되고 있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