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부안 그라주, 신세계백화점 이어 롯데백화점 입점했다

공유
0

부안 그라주, 신세계백화점 이어 롯데백화점 입점했다

서울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부안 그라주,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입점이미지 확대보기
부안 그라주,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입점
[글로벌이코노믹 조봉오 기자] 전북 부안군 농업기술센터는 누에를 이용해 전국 최초로 개발한 ‘그라주’가 전국으로 유통망을 확대해 대대적으로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그라주는 부안 청정 누에타운특구에서 신선한 뽕잎을 먹고 자란 누에를 이용해 제조한 증류주로 그동안 오디를 이용한 뽕주, 뽕와인, 뽕막걸리 등은 생산·판매되고 있으나 기능성이 인증된 누에를 이용한 주류는 전국 최초로 개발돼 부안군의 대표주류 상품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부안군 농업기술센터는 2016년부터 지금까지 끊임없는 개발과정과 품평회를 통해 현재 17도, 25도, 36.5도 등 3가지 도수의 그라주가 개발돼 판매되고 있다. 그라주는 지난해 9월 26일 서울 신세계백화점 본점을 시작으로 현재 명동점과 분당점, 죽전점 등에 입점해 있으며 최근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평촌점에도 입점했다.

특히 최근에는 서울 강남의 주류 판매 음식점에도 공급·판매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전국 판매망을 확대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부안군 농업기술센터 강성선 친환경기술과장은 “향과 맛이 일품인 그라주가 전국적으로 유통망을 확대해 판매 확대 등이 기대된다”며 “수출농업으로도 육성해 부안의 오디뽕과 누에를 더욱 알려 농가소득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봉오 기자 05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