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남북,北예술단 공연 일정·장소 등 논의…北 '평창 실무회담' 17일 개최 수정제의

공유
0

남북,北예술단 공연 일정·장소 등 논의…北 '평창 실무회담' 17일 개최 수정제의

악수하는 남북 고위급 회담 대표. 조명균 통일부 장관(사진 왼쪽)과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 /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악수하는 남북 고위급 회담 대표. 조명균 통일부 장관(사진 왼쪽)과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 / 뉴시스
남북은 15일 오전 판문점 북측지역 통일각에서 북한 예술단의 평창 동계올림픽 파견과 관련해 실무접촉을 갖고 공연 일정과 장소 등을 논의했다.

통일부에 따르면 남북은 이날 오전 10시10분부터 25분간 열린 전체회의와 낮 12시부터 25분간 이뤄진 대표 접촉을 통해 북측 예술단의 공연과 관련한 일정과 장소, 무대 조건 등 기술적인 문제들을 논의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우리측에서는 수석대표인 이우성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예술정책실장을 비롯해 이원철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대표이사, 정치용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예술감독, 한종욱 통일부 과장 등이 대표로 참석했다.

북측은 권혁봉 문화성 예술공연운영국 국장을 단장으로 현송월 관현악단 단장, 김순호 관현악단 행정부단장, 안정호 예술단 무대감독 등이 대표로 참석했다.

한편 북한은 우리 측이 지난 12일 제의한 북한의 평창동계올림픽 참가와 관련한 실무회담을 17일 오전 10시 판문점 남측 평화의 집에서 개최할 것을 수정 제의해 왔다고 통일부가 전했다.

북측은 전종수 조평통 부위원장을 단장으로 3명의 대표단을 파견한다고 제시했다. 우리 측은 천해성 통일부 차관을 수석대표로 한 3명의 대표단을 북측에 통지한 바 있다.

이에 대해 통일부 당국자는 "북한의 제의를 수용할 예정"이라고 말해 17일 '평창 실무회담'이 개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연합뉴스는 전했다.

온라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