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선주협회 “해운산업재건의 원년이 될 것”

공유
0

한국선주협회 “해운산업재건의 원년이 될 것”

선주협회, 2018년도 정기총회 개최

한국선주협회는 11일 서울 여의도 선주협회빌딩 10층 대회의실에서 해양수산부 엄기두 해운물류 국장과 선주협회 회원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사진=선주협회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선주협회는 11일 서울 여의도 선주협회빌딩 10층 대회의실에서 해양수산부 엄기두 해운물류 국장과 선주협회 회원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사진=선주협회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한국선주협회가 정기총회를 열고 올해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심의 의결했다.

선주협회는 11일 서울 여의도 선주협회빌딩 10층 대회의실에서 해양수산부 엄기두 해운물류 국장과 선주협회 회원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한국선주협회 이윤재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올해가 해운산업 재건을 위한 원년으로서 해운업계의 건의사항이 대선공약으로 채택됐다”며 “업계 건의사항이 ‘문재인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반영돼 추진 중이며, 올해에는 그 성과가 가시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윤재 회장은 이어 올해는 ▲한국해양진흥공사 설립, 국가필수해운제도, 폐선보조금제도 등 각종 정책 시행 ▲메가컨테이너선사의 육성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 ▲한국해운연합을 통한 선사 간 협력 강화 및 근해항로 안정화 ▲수출입화물의 국적선사 적취율 향상을 위한 선화주 협력 강화 ▲2자 물류의 문제점 개선 및 공정한 시장질서 확립 ▲정부의 노동정책이 해운산업발전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선원복지의 향상에 기여 ▲강화되는 해양환경규제에 대한 선제적 대응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적극적인 대비 등을 중점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선주협회 회원사는 이번 정기총회를 통해 기존 171개 회원사 중 폐업 또는 사실상 영업이 중단된 14개사를 퇴회 조치함에 따라 157개로 축소됐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