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사이버한국외대, 일본 취업 지원 위해 East Ambition과 교류협력 협약 체결

공유
1

사이버한국외대, 일본 취업 지원 위해 East Ambition과 교류협력 협약 체결

사이버한국외대와 East Ambition의 관계자들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사이버한국외대와 East Ambition의 관계자들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사이버한국외대는 일본 East Ambition(주)과 9일 사이버외대 사이버관에서 일본 기업의 취업 확대를 위한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과 조기석 기획행정처장, 윤호숙 입학학생처장, 박연관 교무처장, 최서연 온라인교육지원처장, 정현혁 일본어학부장과 East Ambition(주) 키시 마사루 대표이사, 이유나 실무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일본 취업 활로를 개척하기 위해 활발한 교류를 전개할 계획이다. 일본어, 영어 등 외국어 실력과 금융회계 관련 경영능력을 갖춘 학생이 일본 현지의 IT, 호텔관광, 관광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과 현장 실무능력을 쌓을 수 있도록 폭넓은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일본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을 위해 현지 기업의 임직원들이 한국을 방문하여 채용정보를 전달하고, 현장 면접까지 진행하는 자리도 마련하기로 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김중렬 총장은 “지식의 양을 늘려 전문성을 키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견문을 넓히는 살아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 또한 학교의 주요 역할”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또 다른 길을 개척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East Ambition(주) 키시 마사루 대표이사는 “사이버외대에는 일본어, 영어 등 언어적으로 뛰어난 능력을 갖춘 인재가 많아 일본 취업의 성공 가능성도 높다”라며 “학생들에게는 만족도 높은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일본 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소개하는 역할을 잘 수행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