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CES 2018] HTC, VR 기기 ‘바이브 프로’ 공개

공유
0

[CES 2018] HTC, VR 기기 ‘바이브 프로’ 공개

HTC가 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VR(가상현실) 기기 ‘바이브 프로(Vive Pro)를 공개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HTC가 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VR(가상현실) 기기 ‘바이브 프로(Vive Pro)를 공개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HTC가 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VR(가상현실) 기기 ‘바이브 프로(Vive Pro)를 공개했다.

바이브 프로는 2개의 OELD를 사용하며 2088*1600 해상도를 지원한다. 바이브프로는 기존 바이브에 물안경 형태에서 스트랩(끈)을 추가하고 무게를 감소시켜 기기 착용감을 향상시켰다.
디지털 앰프 내장 헤드폰으로 구현되는 3D 오디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를 위한 듀얼 마이크와 2개의 프론트 페이싱 카메라를 제공한다. 별도 액세서리 구매 없이도 바이브프로를 통해 다양한 VR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HTC는 바이브 프로와 함께 HTC 바이브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바이브 무선 어댑터’를 공개했다. 해당 어뎁터는 와이기그(WiGig) 무선 기술을 이용, 60GHz 대역 통신을 지원해 케이블 없이 VR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한다. 바이브 무선 어댑터는 올해 가을 중에 출시될 예정이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