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희사이버대학교-(사)병원코디네이터협회, 교육·학술교류 협약 체결

공유
0

경희사이버대학교-(사)병원코디네이터협회, 교육·학술교류 협약 체결

경희사이버대는 8일 (사)병원코디네이터협회와 지난 4일 교육·학술교류 협약 체결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보건의료 관련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한 전문가 초청 간담회에서 경희사이버대 대표로 참석한 김혜영 대외협력실장(왼쪽 다섯번째)과 (사)병원코디네이터협회 대표로 참석한 손윤정 교육이사(오른쪽 끝)이미지 확대보기
경희사이버대는 8일 (사)병원코디네이터협회와 지난 4일 교육·학술교류 협약 체결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보건의료 관련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한 전문가 초청 간담회에서 경희사이버대 대표로 참석한 김혜영 대외협력실장(왼쪽 다섯번째)과 (사)병원코디네이터협회 대표로 참석한 손윤정 교육이사(오른쪽 끝)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경희사이버대(총장 조인원)가 (사)병원코디네이터협회(협회장 권정선)와 지난 4일 경희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교육·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2013년 설립된 (사)병원코디네이터협회는 병원코디네이터의 취업지원, 자격 검증, 직업적 위상 확립과 역량 개발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단체이다.
앞서 경희사이버대는 지난해 12월 1일 개최한 ‘보건의료 관련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전문가 초청 간담회’에서 (사)병원코디네이터협회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교류하기로 약속했으며, 이번 협약식에서 세부 협력사항을 논의한 후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협회 회원 및 임직원의 학부·대학원 교육에 대한 협력, 보건 관련 분야의 기술·정보 교류, 실습 및 각종 세미나 지원·협력,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 등을 약속했다.

특히, 교육에 대한 협력으로 협회 회원 및 임직원이 경희사이버대에 입학할 경우 입학금 면제와 매학기 수업료 감면 혜택을, 대학원에 입학할 경우 수업료의 일부를 장학금으로 지급하는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사)병원코디네이터협회 권정선 협회장은 “경희사이버대와 협약을 진행하게 돼 기쁘고, 적극적인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양 기관이 더욱 성장하고 발전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경희사이버대 김혜영 대외협력실장 겸 입학관리처장은 “보건의료 관련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간담회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협력과 교류를 약속하는 협약까지 체결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1학기에 경희사이버대는 보건의료관리학과를 새로 개편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과를 비롯한 경희사이버대와 병원코디네이터협회의 발전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우수한 보건의료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노력해나가겠다”고 화답했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