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양해정 굿모닝보청기 원장 "심층적 청력검사 기반 안 된 보청기 사용 안타깝다"

공유
7

양해정 굿모닝보청기 원장 "심층적 청력검사 기반 안 된 보청기 사용 안타깝다"

사진=굿모닝보청기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굿모닝보청기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양해정 굿모닝 보청기 광주남구센터 원장은 “보청기는 체계적이고 심층적인 청력검사에 기반을 두고 선택 및 처방을 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한 것이 안타깝다”고 말했다.

난청은 소리를 받아들이는 귓바퀴부터 복합적으로 분석하는 뇌까지의 청성 회로의 일부가 역할을 다 하지 못해 작은 소리를 듣지 못하거나 들리는 소리를 구분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한다.
난청의 종류에는 외이나 중이가 나빠서 음 전달에 문제가 발생하여 청력이 떨어지는 경우를 ‘전음성 난청’이라 하며, 와우 자체가 나빠서 음의 분석 능력이 떨어지거나 와우에서 분석된 정보를 뇌로 전달하는 청신경이 나쁜 경우를 ‘감각신경성 난청’이라 한다.

그만큼 난청의 범위와 종류가 달라 난청자마다 적용되는 보청기가 다르다. 그래서 이미 보청기를 사용하지만 경도난청부터 심도 난청까지 그 경중에 따라 보청기 효과와 알맞은 형태가 다르다는 것은 보청기 사용자도 잘 모르는 사실이다.

양 원장은 선진국의 다양한 청력검사와 모범사례를 도입해 난청자에게 적합한 보청기를 과학적이며 체계적인 방법으로 제공하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양 원장은 “소음 속 어음검사를 통해 소음환경에서 환자가 가장 원하는 상황을 보청기로 확인하여 보청기 효과를 높여야 된다”며 “서울지역 대학병원 수준의 최첨단검사장비 및 보청기 검증 장비인 실이측정장비를 사용해 검증해야한다”고 말했다.

특히 “보청기 검증 장비인 실이장비는 외과의 기본 진단 장비인 X-RAY에 준하는 아주 중요한 청각학 장비”라며 “실제로 이러한 검증을 제공받은 많은 내방객들이 높은 만족도와 착용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양 원장은 대한이비인후과학회 대한청각학회 청각사 박사로 이곳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스위스, 덴마크, 미국, 한국 등 다양한 국가에서 생산되는 우수 한 보청기만 선별해 취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세계최초 64채널 보청기 개발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한 양해정 원 장은 4500건 이상의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전문적인 보청기를 제공하고 있다. 양 원장은 보청기는 직접 비교해보고 상담을 거쳐 알맞은 제품을 선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양 원장은 또 다양한 이력을 갖고 있어 관심을 끌고있다. 2000년부터 조선대 학교에서 물리학, 컴퓨터공학, 의공학등 다양한 분야에 강의를 했으며, 보청기 연구소에서 연구개발에도 참여했다. 보청기 제조관리 및 보청기 전문가로 상담, 검사, 조절, AS까지 제공해 보청기 업계에 손꼽히는 멀티전문가로도 유명하다.

이러한 양 원장의 열정이 굿모닝 보청기 광주남구센터를 지난 2017년 우수센터로 만들었다. 굿모닝 보청기는 사업 실적 및 고객 서비스 평가를 바탕으로 굿모닝 보청기 광주남구센터를 우수센터로 선정했다고 밝혀 지점의 실력을 인증했다. 이에 광주남구센터는 무료 청력검사와 보청기 131만원 보장구 지원 등 다양한 할인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청각 전문기업 굿모닝 보청기는 국낸 최고의 보청기 제조업체 스타키 코리아의 자회사로, 전국 100여개 센터를 보유한 국내 최대 보청기 전문그룹이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