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IDC, 9일 암호화폐 ‘스타크로’ 공개 설명회 개최

공유
2

KBIDC, 9일 암호화폐 ‘스타크로’ 공개 설명회 개최

한국소프트웨어개발업협동조합이 출자해 설립한 주식회사 케이비아이디시(KBIDC, Korea Blockchain Internet Data Center)가 오는 9일 여의도 중소기업회관 그랜드홀에서 암호화폐 ‘스타크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소프트웨어개발업협동조합이 출자해 설립한 주식회사 케이비아이디시(KBIDC, Korea Blockchain Internet Data Center)가 오는 9일 여의도 중소기업회관 그랜드홀에서 암호화폐 ‘스타크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한국소프트웨어개발업협동조합이 출자해 설립한 주식회사 케이비아이디시(KBIDC, Korea Blockchain Internet Data Center)가 오는 9일 여의도 중소기업회관 그랜드홀에서 암호화폐 ‘스타크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오후 2시부터 블록체인 연구센터 IDC 건립을 위한 MOU 체결식을 진행하고, 오후 3시부터 암호화폐 ‘스타크로’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국내 기술진에 의해 개발된 국산 암호화폐 ‘스타크로’ 사업설명회는 케이비아이디시 박전구 센터장이 진행한다. 설명회 참가자들은 스타크로 플랫폼 가입 시 10XSC(XSC는 스타크로 화폐단위)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스타크로 사업 추진 로드맵.이미지 확대보기
스타크로 사업 추진 로드맵.

스타크로는 실시간 결제와 거래를 지원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및 결제 인터페이스다.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어떤 기기나 어떤 네트워크에서도 접속이 가능하여 어떤 서비스라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지향한다.

스타크로는 확장증명(PoX, Proof of eXpansion) 시스템을 사용한다. 개인 휴대전화 혹은 소상공인의 포스 단말기 등 인터넷만 연결돼 있으면 최소한의 컴퓨터 사양만으로도 작업증명이 가능하며 추천인(Referral) 제도를 도입해 알고리즘 자체에 확장성을 부여한다.

케이비아이디시는 스타크로가 암호화폐의 거래와 암호화폐의 사용을 위한 토털솔루션을 제공하는 역할을 다 하기 위해 오는 3월까지 ICO를 종료하고, 스타크로 지갑을 배포해 2019년 1월까지 스타크로 충전소를 개설하는 등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