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좌편향' vs '시간끌기'…국회 개헌특위 권고안 두고 여야 날선 공방

공유
0

'좌편향' vs '시간끌기'…국회 개헌특위 권고안 두고 여야 날선 공방

국회 헌법개정특별위원회 자문위원회의 권고안 초안을 두고 여야가 공방을 벌이고 있다.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이 '좌편향'이라며 공세를 펼치자 여당인 민주당은 '침소봉대'라고 일축했다.
자유한국당은 지방선거와 개헌 국민투표 동시실시를 반대하면서 좌편향 해소를 위해 국회가 다시 논의해 지방선거 이후 개헌 국민투표를 하자는 입장이다.

홍준표 한국당 대표는 3일 신년인사차 김종필 전 총리 자택을 방문한 자리에서 "이 정부에서 하는 개헌 방향이 좌파사회주의 체제로 근본틀을 만드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며 "개헌방향이 맞지 않다"고 말했다.

함께 방문한 김성태 원내대표도 "국회가 집중적인 국민 개헌 논의를 해서 올해 안에 우리 당이 개헌을 국민투표로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 전 총리는 "지금 어디가 좌경화돼있냐. 그런 사람이 어떻게 대한민국을 책임지겠느냐"며 "국민을 먼저 설득시키고 개헌하는게 좋다"고 말했다.

이날 한국당 지도부가 이명박 전 대통령을 예방한 자리에서도 '좌편향' 프레임 띄우기에 나서자, 이 전 대통령은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가치는 국가 정체성에 관련된 것이라 매우 중요한데 그 정체성이 흔들릴지도 모른다"며 "개헌 내용에 있어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가치가 제대로 지켜지게 야당이 개헌의 중심을 잡아주기 바란다"고 한국당에 힘을 실었다.

앞서 김성원 원내대변인은 논평에서 "좌편향 자문위원들의 참여로 좌편향 일색의 개헌 권고안이 마련된 것이 사실이라면 문재인 정권이 의도적으로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허물고 깨뜨려 못 쓰게 만들 작정을 한 것은 아닌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반면, 민주당은 한국당의 좌편향 공세에 '동시투표를 막기 위한 시간끌기'라며 한국당을 비판하고 오는 2월까지 개헌안 마련에 협조할 것을 촉구했다.

민주당 개헌특위 관계자는 "개헌안은 자문위가 아닌 개헌특위에서 결정한다"며 "잘못된 프레임"이라고 선을 그었다.

이어 '권고안 초안이 민주당 안에 반영될 것'이라는 주장에도 "개헌의총 등을 통해 이미 개헌 관련 방향이 어느정도 정해진 상태"라고 부연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이날 경제계 신년인사회에서 뉴시스와 인터뷰를 통해 "지방선거때 동시투표를 한다는 약속을 우리는 지키려고 할 것"이라며 그는 동시투표 불발시 책임 소재에 대해서는 "한국당 탓"이라고 강조했다.

백혜련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한국당은 국민의 눈과 귀를 속이는 침소봉대를 즉각 중단하고, 국민과의 약속인 개헌안 마련에 적극 나설 것을 당부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