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커피협회, 제70회 바리스타(2급)실기시험 접수 시작…"복장규정 꼼꼼히 살펴야"

공유
9

한국커피협회, 제70회 바리스타(2급)실기시험 접수 시작…"복장규정 꼼꼼히 살펴야"

바리스타 시험에 필요한 준비물과 복장 등에 대한 궁금증이 더해진다. 사진=클립아트이미지 확대보기
바리스타 시험에 필요한 준비물과 복장 등에 대한 궁금증이 더해진다. 사진=클립아트
[글로벌이코노믹 주현웅 수습기자] 한국커피협회가 주최하는 제70회 바리스타(2급)실기시험 접수가 2일부터 이틀간 진행된다. 이런 가운데 해당 시험에 필요한 준비물과 복장 등에 대한 궁금증이 더해진다.

바리스타 2급 실기시험을 보기 위해서는 응시자들이 갖춰야 할 준비물들이 있다. 행주 4장과 린넨 2장 그리고 앞치마다. 행주 4장 중 3장은 실제 사용하기 위함이고 1장은 여분이다. 앞치마는 색상 등은 상관없으나 특정 로고나 무늬가 정면에 드러나선 안 된다.
복장의 경우 흰색 와이셔츠에 검정색 하의를 착용해야 한다. 여성의 경우 검정색 치마도 괜찮다. 다만 하의에는 무늬가 없어야 하며 검정색이라고 해도 청바지 재질의 바지, 즉 블랙진이라면 감점요소가 될 수 있다.

시계와 반지, 귀고리와 모자 등 각종 액세서리 착용은 금지다. 긴 머리는 머리끈을 이용해 깔끔하게 정리해야 좋다. 네일아트 역시 감정대상이니 지우고 가야한다.

한편 한국커피협회는 2일부터 4일까지 제70회 바리스타(2급)실기시험 접수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같은 기간 제13회 티마스터 실기시험 접수도 이뤄진다고 전했다.


주현웅 수습기자 chesco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