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산업부, 혁신도시 산·학·연 혁신 생태계 조성 지원

공유
0

산업부, 혁신도시 산·학·연 혁신 생태계 조성 지원

자료=산업통상자원부. 이미지 확대보기
자료=산업통상자원부.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산업통상자원부가 혁신도시에 산·학·연 혁신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8일 ‘2018년도 혁신도시 공공기관연계육성사업’의 신규지원 계획을 공고했다.
이번 계획은 혁신도시 조성이 마무리되면서 지역산업진흥 중심으로 정책전환이 필요하다는 수요를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산업부는 신규지원 계획을 통해 크게 두 가지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우선 혁신도시 이전기관과 지역기업·대학·연구소·지역 혁신기관 등이 참여하는 ‘OpenLAB연계형’이다. 공공기관과 혁신 주체들은 개방형 혁신공간으로 시제품·디자인 팩토리와 대학원 연구실 등을 제공하며 산·학·연 주체들이 협력해 공동 연구를 수행한다.

또 다른 지원 프로그램은 자율협력에 기반한 공공기관연계형이다. 공공기관연계형의 경우 혁신도시의 특성과 연구, 기타 서비스 등 이전기관 기능을 활용한 상용화 과제를 지원한다.

산업부는 사업추진 취지와 사업내용, 참여방법 등의 상세한 안내를 위해 내년 1월 10일 대전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안성일 산업통상자원부 지역경제정책관은 “혁신도시 공공기관연계육성사업의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혁신도시 산·학·연 생태계 조성의 시작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