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최고 동시 접속자 수 기록 기념 감사제 진행

공유
3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최고 동시 접속자 수 기록 기념 감사제 진행

15세 이용가 버전 출시 힘입어 동접자 수 증가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지난 크리스마스 연휴기간 중 최고 동시 접속자 수(이하 동접자 수)를 기록해 이를 기념한 이용자 감사제를 진행한다. 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지난 크리스마스 연휴기간 중 최고 동시 접속자 수(이하 동접자 수)를 기록해 이를 기념한 이용자 감사제를 진행한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지난 크리스마스 연휴기간 중 최고 동시 접속자 수(이하 동접자 수)를 기록해 이를 기념한 이용자 감사제를 진행한다.

지난 크리스마스 이브에 검은사막은 PC방 점유율 순위 14위를 차지했으며 다음 날인 25일에는 그랜드 오픈 이래 최고 동접자 수를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최고 동접자 수 달성을 기념해 검은사막애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월 1일 저녁 7시부터 11시까지 4시간 동안, 1마일리지로 ‘고마움의 선물 상자’를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한다. 고마움의 상자 구입 시 이용자들은 ‘우르곤의 신발’, ‘크자카 무기 상자’, ‘누베르 무기 상자’, 쿠툼 무기 상자’, ‘단델리온 무기 상자’ 등 강력한 우두머리 몬스터 장비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같은 날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들 중 5명에게 추첨을 통해 니콘 카메라를 증정한다.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감사 선물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 타임 내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들은 1시간 동안 게임 플레이 시 도전 과제 달성을 통해 ‘샤카투의 희귀한 상자, 샤카투의 진귀한 상자’를 수령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검은사막은 지난 6월 여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해 전년 동기 대비 동접자 수가 약 40% 증가했다. 이후 지속적인 이용자 대상 프로모션과 밸런스 조정, 편의성 개선 작업을 통해 올 한 해 이용자 지표의 상승세가 이어졌다.

이번 겨울 오프라인 행사 ‘검은사막 FESTA’ 진행과 검은사막 서비스 3주년 프로젝트 ‘NEW AGE’를 통해 신규 캐릭터 ‘란’과 15세 이용가 버전을 출시하며 그랜드 오픈 이후 최고 지표를 기록했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