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저가항공 무시하냐?] 진에어·제주항공·이스타항공

공유
0

[저가항공 무시하냐?] 진에어·제주항공·이스타항공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사진=진에어, 제주항공, 이스타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진에어,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 진에어, 부산발 방콕·삿포로 신규 취항

진에어가 부산~방콕, 부산~삿포로 노선에 신규 취항하며 부산발 국제선 하늘길을 확대했다. 지난 2015년 부산~클락에 취항하며 부산에서 첫 국제선을 띄운 진에어는 약 2년 만에 기타큐슈, 괌, 다낭, 세부, 오사카, 오키나와, 클락 등 총 10개의 부산발 국제선을 운영하게 됐다. 진에어는 부산~방콕, 부산~삿포로 노선에 189석 규모의 B737-800 항공기를 투입해 주 7회 각각 운항한다. 현지시각 기준으로 부산~방콕 노선은 김해공항에서 ▲월, 화, 금, 토, 일요일 19시 40분 ▲수요일 20시 05분 ▲목요일 20시 35분에 출발한다. 부산~삿포로 노선은 김해공항에서 ▲월, 토, 일요일 10시 05분 ▲화, 목요일 09시 30분 ▲수요일 10시 ▲금요일 09시 35분에 출발하는 일정이다. 비행 시간은 약 2시간 25분 소요된다.

◇ 제주항공, 국내 최초 응급처치교육 특수차량 제작 후원


제주항공은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지 요령의 보급과 생활화를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안전교육 체험을 위한 특수차량을 기부했다. 제주항공은 26일 오전 제주항공 대회의실에서 이석주 제주항공 대표이사와 김흥권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응급처치교육 등이 가능한 안전체험차량 제작에 필요한 기부금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제주항공의 기부를 통해 제작되는 안전 체험차량은 대한적십자사 긴급구호종합센터에서 고정체험관 운영 및 안전체험 행사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도서지방 안전체험교실과 일반시민 대상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활용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 이스타항공, 에어라운지 휴(休) 할인 이벤트


이스타항공 김포-송산 국제선 노선을 이용하는 승객들은 여행 출발 전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라운지 서비스를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게 된다. 김포공항 국제선 청사에서 유일하게 라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어라운지 휴(休)와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지난 23일부터 내년 6월 30일까지 이스타항공 김포-송산 노선 탑승 고객 대상으로 김포공항 국제선 에어라운지 휴(休)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한식당, 푸드코트, 카페 등이 입점돼 식사를 할 수 있는 ‘에어스퀘어’ 이용 시 10%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특별 할인을 받으려면 탑승 당일 이스타항공 탑승권을 소지하면 되고, 이스타항공 국제선 수속 카운터에서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제휴카드를 소지한 입장 고객에게는 기프트박스 ‘휴고(休GO)’를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