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패션 그거!] 휠라 블랙야크 유니클로

공유
0

[패션 그거!] 휠라 블랙야크 유니클로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휠라, 슈즈 단일 모델 100만족 판매 돌파

사진=휠라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휠라 제공

휠라(FILA)가 슈즈 단일 모델 100만족 판매 돌파라는 진기록을 세웠다. 일반적으로 한 달에 1만 족 이상이 판매되면 ‘대박’이라 여겨지는 업계에서 보기 드문 성과다. 휠라코리아는 자사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출시한 휠라(FILA) ‘코트디럭스’ 슈즈가 총 100만족 판매고(22일 기준)를 올렸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말 처음 출시된 이후, 1분에 1.5켤레씩 팔린 셈이다.

◇ 블랙야크, 런닝맨 다운재킷 패션 관심

지난 24일 방송된 SBS ‘런닝맨’에서는 크리스마스 만찬과 악몽 두 가지의 반전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멤버들의 따뜻한 리얼 예능룩과 레드 컬러의 크리스마스룩을 동시에 완성해준 다운재킷은 블랙야크의 ‘엣지네오다운자켓’이다. 재킷의 공기를 가둬 온기를 살리고 외부 냉기를 차단하는 블랙야크 자체개발 에어탱크(AIR TANK) 공법이 적용돼 뛰어난 보온성을 제공한다.

◇ 유니클로, 소외 계층에 옷 기부

유니클로(UNIQLO)는 2017년 한 해에만 약 11만 1020벌의 옷을 기부하고 4600여 시간의 임직원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 계층에게 ‘옷의 힘’을 전하며 지역사회에 상생을 통한 지속가능한 가치를 창출했다. 유니클로는 고용노동부가 지정한 의무 고용률 2.9%를 훌쩍 넘는 5.3%의 고용률을 달성할 정도로 중증 장애인 채용에 앞장서고 있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