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청와대, 탄저균 백신 수입 반박했지만… "나도 죽기 싫은데 탄저균 백신 주세요"

공유
0

청와대, 탄저균 백신 수입 반박했지만… "나도 죽기 싫은데 탄저균 백신 주세요"

청와대가 탄저균 백신을 수입해 주사를 맞았다는 보도에 대해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지만 네티즌 비판의 목소리는 여전히 거세지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청와대가 탄저균 백신을 수입해 주사를 맞았다는 보도에 대해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지만 네티즌 비판의 목소리는 여전히 거세지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청와대가 탄저균 백신을 수입해 주사를 맞았다는 보도에 대해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지만 네티즌 비판의 목소리는 여전히 거세지고 있다.

청와대는 24일 ‘청와대가 탄저균 백신을 수입해 주사를 맞았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가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탄저균은 생물학무기로 100kg 살포하면 최대 300만 명에 이르는 사망자가 발생할 수 있을 정도로 치명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일부 언론은 ‘청와대 내 500명이 이 백신 주사를 맞았을 것’이라는 내용을 보도했다.

이에 대해 박 대변인은 “한 언론매체는 관련 내용을 기사화하는 과정에서 사실관계 확인에 극히 소극적이었고 반론조차 받지 않았다”며 “청와대 신뢰를 훼손한 매체를 상대로 강력한 법적 조처를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청와대의 반박에도 네티즌들의 비판은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네티즌들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나도 탄저균 백신 주세요”, “국민들에게도 보급하라”, “그럼 국가와 국민은?”, “왜 탄저균 백신을 청와대만 구입해서 맞았는지 경위 밝혀라” 등의 글을 올렸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2015년 미군기지 탄저균 배달 사고가 이슈화한 뒤로 탄저균 대비 필요성이 대두해 치료 목적으로 백신을 구입했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청와대는 탄저 백신 구입에 대해 국내 임상시험이 시행되지 않아 예방접종은 고려하지 않고 치료 목적으로만 이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청와대는 탄저 백신 도입이 이전 정부 때인 2016년 초부터 추진됐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지난해부터 추진돼 2017년도 예산에 탄저 백신 도입 비용이 반영됐다”며 “7월에 식약처에 공문을 발송해 식약처가 주관하는 희귀의약품 도입회의에서 탄저 백신 수입이 승인됐다”고 밝혔다.

청와대는 지난달 2일 치료제로 사용 시 350명이 쓸 수 있는 양의 탄저 백신을 들여와 국군 모 병원에 보관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이와 별도로 질병관리본부가 생물테러 대응요원과 국민 치료 목적으로 1000명분의 탄저 백신 도입을 완료해 이 또한 모처에서 보관 중이라고 전했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