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팜 홈커밍데이 개최… "글로벌 스타트업 성장 위해 노력할 것"

공유
0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팜 홈커밍데이 개최… "글로벌 스타트업 성장 위해 노력할 것"

스마일게이트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에서 운영하는 민간 최대규모의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센터 ‘오렌지팜’ 입주사와 졸업사들이 참석한 ‘오렌지팜 홈커밍데이’를 지난 21일 열었다. 이미지 확대보기
스마일게이트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에서 운영하는 민간 최대규모의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센터 ‘오렌지팜’ 입주사와 졸업사들이 참석한 ‘오렌지팜 홈커밍데이’를 지난 21일 열었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에서 운영하는 민간 최대규모의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센터 ‘오렌지팜’ 입주사와 졸업사들이 참석한 ‘오렌지팜 홈커밍데이’를 지난 21일 열었다.

오렌지팜 홈커밍데이는 지난 한 해 성과를 공유하고 친목을 다지는 행사다.
이날 행사는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양동기 대표, 오렌지팜 서상봉 센터장 등 스마일게이트 임직원과 레이니스트 김태훈 대표 등 오렌지팜 입주사와 졸업사 등 40여 명의 스타트업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오렌지팜 입주사와 졸업사 대표들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행사 사회는 스타트업 ‘함’을 이끌며 ‘책읽찌라’라는 ‘Book 크리에이터’로 활약하고 있는 이가희 대표가 맡았다. 오렌지팜 동문회장을 맡고 있는 레이니스트 김태훈 대표는 동문기업 소개와 그 간의 사업 성과를 소개했다.

김 대표는 이날 발표에서 오렌지팜 동문회의 역할과 비전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밝혔다. 김 대표는 향후 오렌지팜 동문회를 통해 후배 스타트업들이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VC를 통한 투자 유치 지원과 스타트업 경영에 필요한 노하우를 전수할 수 있는 멘토링에 힘을 실어주겠다고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양동기 대표는 “스마일게이트에서 오렌지팜을 세운 이유는 창업에 뜻을 두고 있고 충분한 열정을 갖고 있는 창업가들이 시행착오를 줄이고 성공의 길로 진입해 제2, 제3의 스마일게이트를 발굴하는 것”이라며 “향후 오렌지팜 입주사뿐만이 아니라 동문회도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날 공식 행사 이후로는 스타트업 대표들과 미디어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하는 네트워크 파티도 진행됐다. 평소 미디어들과의 접점을 찾기 힘든 스타트업들에게는 자신들의 사업 성과와 비전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오렌지팜 서상봉 센터장은 “이번 홈커밍데이는 오렌지팜에서 성장했던 스타트업이 오렌지팜을 졸업한 이후에도 각자의 분야에서 발전하고 있고, 성과를 거두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던 행사였다”며 “스마일게이트는 건강한 창업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일조하고자 ICT 기반의 다양한 스타트업들을 지원해 왔고,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수 있는 글로벌 스타트업이 제대로 성장할 수 있는 더욱 좋은 ‘집’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