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희사이버대, 경기도의용소방대연합회와 산학협동 협약 체결

공유
0

경희사이버대, 경기도의용소방대연합회와 산학협동 협약 체결

경희사이버대학교와 경기도의용소방대연합회가 지난 19일 산학협동 협약을 체결했다.이미지 확대보기
경희사이버대학교와 경기도의용소방대연합회가 지난 19일 산학협동 협약을 체결했다.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경희사이버대(총장 조인원)가 경기도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김기백, 홍순옥)와 지난 19일 경희대 서울캠퍼스에서 산학협동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이념과 가치에 부합하는 교육 및 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과 상호 현안사항 및 시책 등에 대한 자문·지원, 기타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를 약속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홍순옥 여성회장은 “협약을 체결해 기쁘다. 이번 협약을 좋은 기회로 삼아 연합회 회원들이 학업을 이어가 경기도민의 안전과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가 되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희사이버대 김혜영 대외협력실장 겸 입학관리처장은 “앞서 우리 경희사이버대는 화성소방서 의용소방대와도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의용소방대는 시민의식과 봉사정신이 투철한 분들이 계신 곳이라고 생각한다. 의용소방대 대원 및 대원들의 자녀가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보건의료관리학과 김선엽 학과장은 “자발적이고 투철한 시민의식을 가진 의용소방대의 모습은 경희사이버대가 가진 경희정신과 일맥상통한다고 본다. 이번 협약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며, 이를 계기로 서로 상생·발전해나가는 양 기관의 모습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경희사이버대 김혜영 대외협력실장 겸 입학관리처장, 보건의료관리학과 김선엽 학과장, 학과 김은영 담당자, 이희수 홍보팀장, 대외협력실 신상기 팀장, 김상임 담당자와 경기도의용소방대연합회 홍순옥 회장, 최종용 부회장, 홍유경 부회장, 김한수 사무처장, 김은경 사무처장, 경기도재난안전본부 김지한 팀장, 강태규 주임 등이 참석했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