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재형 "감사원 독립성 못 지키면 신뢰 흔들려…" 독립성 강조

공유
0

최재형 "감사원 독립성 못 지키면 신뢰 흔들려…" 독립성 강조

최재형 감사원장 후보자가 인사청문회 인사말에서 감사원 독립성을 강조했다. 사진=SBS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최재형 감사원장 후보자가 인사청문회 인사말에서 감사원 독립성을 강조했다. 사진=SBS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주현웅 수습기자] 최재형 감사원장 후보자는 21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 인사말에서 “감사원이 외부로부터 어떤 부당한 간섭에도 흔들림 없이 독립해 감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 후보자는 “감사원이 아무리 뛰어난 감사결과를 내놓는다고 해도 독립성이 지켜지지 않는다면 감사원에 대한 신뢰도 뿌리째 흔들릴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최 후보자는 또 “사회적 약자의 권익과 국민 생활의 안전을 지키는 데 감사원이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감사원이 더 신뢰받을 수 있도록 감사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하고 국정 전반에 대한 감사를 내실화하기 위한 방법들도 계속해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청문회에서는 감사원장으로서 자질 검증은 물론 위장전입 의혹 등에 대한 질문이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지난 20일 국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은 “최재형 감사원장 후보자가 자녀 문제로 2차례 위장전입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힌 바 있다.


주현웅 수습기자 chesco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