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나는 몸신이다' 만성 염증에 좋은 음식&차? 노니 효능효과 '노니 열매차' 만들기...임산부 섭취시 주의점 부작용

공유
186

'나는 몸신이다' 만성 염증에 좋은 음식&차? 노니 효능효과 '노니 열매차' 만들기...임산부 섭취시 주의점 부작용

'나는 몸신이다' 만성 염증에 좋은 음식&차? 노니 효능효과 '노니 열매차' 만들기...임산부 섭취시 주의점 부작용...채널A 신개념 종합건강버라이어티 쇼 ‘나는 몸신이다(몸신)’ 155회에서는 <만성 염증 - 쌓이면 독 된다! 만성염증 유발자들>이라는 주제로 각종 건강정보를 전했다. 이에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몸 속의 만성염증을 없애주는 식재료 ‘노니’의 효능 효과를 알려 눈길을 모았다. /사진=채널A '나는 몸신이다 (몸신)' 155회 -만성염증 편 방송 영상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나는 몸신이다' 만성 염증에 좋은 음식&차? 노니 효능효과 '노니 열매차' 만들기...임산부 섭취시 주의점 부작용...채널A 신개념 종합건강버라이어티 쇼 ‘나는 몸신이다(몸신)’ 155회에서는 <만성 염증 - 쌓이면 독 된다! 만성염증 유발자들>이라는 주제로 각종 건강정보를 전했다. 이에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몸 속의 만성염증을 없애주는 식재료 ‘노니’의 효능 효과를 알려 눈길을 모았다. /사진=채널A '나는 몸신이다 (몸신)' 155회 -만성염증 편 방송 영상캡처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채널A 신개념 종합건강버라이어티 쇼 ‘나는 몸신이다(몸신)’ 155회에서는 <만성 염증 - 쌓이면 독 된다! 만성염증 유발자들>이라는 주제로 각종 건강정보를 전했다.

‘나는 몸신이다 – 만성염증’편 방송안내에 따르면 ‘만성염증’은 당뇨병, 고혈압, 심혈관계질환을 일으키는 만성 질환의 뿌리라며 그 심각성에 대해 언급했다.
이에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몸 속의 만성염증을 없애주는 식재료 ‘노니’의 효능 효과를 알려 눈길을 모았다.

울퉁불퉁 못생긴 과일 ‘노니’는 가루형태로 많이 접할 수 있는데 노니 속에는 200여 종의 파이토케미컬(식물이 각종 미생물, 해충 등으로부터 자신의 몸을 보호하기 위해 만드는 물질)이 들어 있어 항산화 작용은 물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특히 노니의 성분 중 스코폴레틴은 염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성분이다. 이 성분은 체내 좁아진 혈관을 넓혀주고 원활한 혈액 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뇌졸중,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

그 가운데 ‘나는 몸신이다 - 몸신비책’에서는 암, 치매, 만성질환을 유발하는 내 몸의 암살자 만성염증을 잡아줄 ‘노니열매 차’ 만드는 법을 공개했다.

몸 속 쓰레기, 염증을 잡아주는 ‘노니열매 차 만드는 법’은 매우 간단하다.

우선 노니 분말 가루 1g(반 티스푼), 따뜻한 물 300g을 준비해 따뜻한 물에 노니 분말 가루 1g을 넣고 잘 섞어주면 된다.

한편 ‘노니’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신장 질환, 고혈압 약을 복용 중인 분들은 주의가 필요하며 임신 중이나 모유 수유기에는 복용을 삼가는 것이 좋다고 섭취 시 주의 사항을 전했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