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민유숙 대법관 후보자, 상습 체납 논란 사과 "송구스럽다"

공유
0

민유숙 대법관 후보자, 상습 체납 논란 사과 "송구스럽다"

민유숙 대법관 후보자가 20일 인사청문회에서 자신과 배우자의 상습 체납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사진=국회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민유숙 대법관 후보자가 20일 인사청문회에서 자신과 배우자의 상습 체납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사진=국회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주현웅 수습기자] 민유숙 대법관 후보자가 20일 인사청문회에서 자신과 배우자의 상습 체납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앞서 민 후보자는 국토교통부 자료 등을 통해 1989년부터 2013년까지 자동차세와 주정차위반 과태료 등을 체납, 5대의 승용차를 몰며 네 차례 압류처분을 받은 사실이 공개된 바 있다.
또 그의 배우자인 국민의당 문병호 전 의원도 19년 동안 차 4대를 몰면서 자동차세 등을 체납해 21차례 차량 압류 처분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와 관련해 민 후보자는 인사청문회에서 “송구스럽고 사과드린다”며 고개를 숙였다.

민 후보자는 “엄청나게 교통법규를 위반했는데 잘 기억이 안 난다고 서면 답변하지 않았냐”는 백승주 자유한국당 의원 추궁에 이 같이 밝혔다.

다만, 민 후보자는 "책임을 회피하고자 하는 것은 아니나 실제로 차량 운행을 하면서 (교통법규 관련)위반은 두어 차례였다“며 ”다른 것은 배우자 또는 배우자 사무실 운전기사가 운전하면서 위반한 것으로 파악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저의 책임을 회피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주현웅 수습기자 chesco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