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파야 챙길래?] JW홀딩스 티슈진 일동제약 外

공유
0

[아파야 챙길래?] JW홀딩스 티슈진 일동제약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JW홀딩스, 협력사 동반성장 파트너스 데이 개최

사진=JW홀딩스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JW홀딩스 제공

JW홀딩스는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2017년 JW그룹·협력사 동반성장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행사에는 전재광 JW홀딩스 대표를 비롯한 86개 협력사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해 올 한해 동반성장 성과를 살펴보고, 향후 협력관계를 강화하는 방안을 모색했다.

◇ 티슈진, 인보사 미국 임상 3상 차질 없이 진행

세계 최초의 골관절염 세포유전자치료제 인보사를 개발한 티슈진은 현재 미국에서 준비하고 있는 인보사 미국 임상 3상을 계획대로 차질 없이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티슈진 관계자는 “미츠비시타나베가 19일 코오롱생명과학에 지난해 맺은 기술수출 계약 취소의사를 통보한 것이 인보사의 미국 임상 3상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일동제약, 웹어워드코리아 최우수상 수상

일동제약은 2017 웹어워드코리아에서 자사의 홈페이지와 건강기능식품 마이니(MyNi) 브랜드페이지가 공공/의료부문 제약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의약품 성분 및 효능효과 검색 기능 지원, 주요 제품 관련 픽토그램 및 브랜드스토리 제공 등 고객 친화적 환경을 구축했으며 기업 분할에 따른 지주 및 계열회사 웹페이지 간 연계성 등도 함께 고려했다.

◇ SK케미칼, 대상포진백신 본격 공급 시작

SK케미칼은 자체 기술로 개발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시판 허가를 획득한 대상포진백신 ‘스카이조스터주’의 국가출하승인을 마치고 국내 병‧의원으로 본격적인 공급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SK케미칼은 올해 안에 전국 병‧의원에서 스카이조스터를 만나볼 수 있게 신속히 공급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 녹십자웰빙, 신약 개발 박차

녹십자웰빙은 암악액질 신약 ‘BST204’가 독일 의약품 당국인 연방의약품의료기기연구원(BfArM)으로부터 임상 2상 시험 계획을 승인받았다. ‘암악액질’(Cancer cachexia)은 암으로 인해 대부분의 영양소를 종양에 빼앗기면서 심각한 체중 감소 및 전신 쇠약을 일으키는 증상을 말한다. 아직까지 전세계적으로 허가 받은 치료제는 없는 상황이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