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생아 4명 사망,신동욱"조선시대도 아니고 있을 수도 없는 꼴"

공유
1

신생아 4명 사망,신동욱"조선시대도 아니고 있을 수도 없는 꼴"

 사진=SBS 뉴스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사진=SBS 뉴스 캡처
서울 이대목동병원에서 지난 16일 신생아 4명이 숨진 사건과 관련,국회 보건복지위원회는 19일 오후 2시 전체회의를 열어 이대목동병원 신생아 4명 집단 사망사건과 관련해 보건복지부로부터 현안보고를 받는다.

복지위원들은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등 보건당국 관계자들을 상대로 사건 경위와 원인, 향후 대책 등을 질의할 예정이다.
앞서 질병관리 본부는 18일 이대목동병원 신생아 중환자실에서 사망한 신생아 3명의 혈액배양검사에서 항생제 내성이 의심되는 시트로박터 프룬디(Citrobacter freundii)가 검출됐다고 밝혔다.

시트로박터 프룬디는 정상 성인에 존재하는 장내 세균이지만 드물게 면역저하자에서 병원 감염의 원인균으로서 호흡기, 비뇨기, 혈액 등에 감염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람음성균에 속하는 이 균은 항생제 내성이 잘 생겨 병원의 항생제 남용이 신생아 사망에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병원내 감염에 대한 의혹도 커지고 있다.

이봉우 중앙법의학센터장 등 법의관 5명을 투입해 신생아 4명의 시신을 이날 부검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육안 관찰 소견만으로는 사망 원인을 특정할 수 없다"는 1차 소견을 내놨다.

국립과학수사연구소가 신생아 4명의 사망원인을 특정할 수 없다는 소견을 밝힘에 따라 최종 사인분석까지 상당한 시일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관련 신동욱 공화당 총재는 19일 자시의 트위터에 올린 글을 통해 "신생아 4명 사망' 이대목동병원 감염 관리 부실 논란, 박근혜 정부나 문재인 정부나 안전불감증은 오십보백보 도긴개긴 꼴이지만 학습효과에 예습복습까지 모두한 문재인 좌파정권의 안전불감증 점수는 낙제점 꼴이다. 지금 시대가 조선시대도 아니고 있을 수도 없는 꼴이고 있어서도 안 되는 꼴이다"고 비판했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