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 CNS,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수상

공유
0

LG CNS,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수상

LG CNS가 지난 15일 국회의사당 본관에서 개최된 ‘제12회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에서 IT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아 사회봉사 부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서대문구 서연중학교 코딩 지니어스 실습 장면. 이미지 확대보기
LG CNS가 지난 15일 국회의사당 본관에서 개최된 ‘제12회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에서 IT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아 사회봉사 부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서대문구 서연중학교 코딩 지니어스 실습 장면.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LG CNS가 지난 15일 국회의사당 본관에서 개최된 ‘제12회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은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국회, 행정자치부 등 9개 행정부가 후원하는 행사다.
사회 각 분야에서 사회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를 발굴‧포상해 사회공헌 문화가 확산되도록 하는 취지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은 △일자리창출 △사회봉사 △조직관리 △산업발전 △해외봉사 5개 부문에 대해 시상을 하고 있다.

LG CNS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IT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아 사회봉사 부문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LG CNS는 올해부터 중학생을 대상으로 코딩(Coding)의 기초를 교육하는 프로그램인 ‘코딩 지니어스(Coding Genius)’를 운영하고 있다.

올 한 해 동안 LG CNS 100여명의 임직원들이 총 20개 중학교, 2700명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와 프로그래밍 전문지식을 교육했다.

코딩 지니어스는 △코딩 프로그래밍 기초 △레고 EV3 로봇 실습 △스마트폰 앱 만들기 등을 교육하며 학생들이 소프트웨어의 개념과 원리를 쉽게 이해하고 논리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LG CNS는 코딩 지니어스의 심화교육과정인 ‘IT드림프로젝트’도 실시하고 있다.

IT드림프로젝트는 코딩 지니어스에 참가한 학생들 중에서 IT분야에 재능 있는 청소년들을 뽑아 여름방학 기간 동안 3박4일로 진행하는 합숙교육이다. 올해는 30명의 중학생들을 선발, KAIST(한국과학기술원)와 협력하여 진행했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