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파야 챙길래?] 종근당 대웅제약 녹십자 外

공유
0

[아파야 챙길래?] 종근당 대웅제약 녹십자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종근당, 3회 연속 CCM 인증 획득

사진=종근당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종근당 제공

종근당은 15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개최된 ‘2017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3회 연속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았다. 종근당은 올해 소비자 불만처리를 위한 내부 프로세스 개선, 신속한 고객응대, 직원 교육과 부서간 업무 협력 강화, 소비자의 정보 접근성 확대와 제품 편의성을 개선한 점에서 높이 평가 받아 인증을 획득했다.

◇ 대웅제약,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삼페넷 국내 독점 판매 계약

대웅제약이 ‘항암치료제 분야’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대웅제약은 15일 삼성바이오에피스와 항암제 바이오시밀러 ‘삼페넷’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대웅제약이 보유한 항암치료제 라인업은 바이오시밀러(삼페넷)와 케미컬(슈펙트)의 항암치료제와 항암보조 치료제(인스타닐, 마트리펜)까지 확보할 수 있게 됐다.

◇ 녹십자, 혈우병치료제 연구데이터 공개

녹십자는 지난 9일부터 12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애틀랜타에서 열린 ‘제59회 미국 혈액학회(ASH) 연례회의’에서 목암생명과학연구소와 공동으로 개발중인 차세대 혈우병A형치료제 ‘MG1121’의 비임상 데이터를 발표했다. ‘MG1121’은 비임상 시험에서 혈중 약물 농도가 절반이 되는 시간인 반감기가 기존 제품 대비 3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 동아쏘시오홀딩스,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2017년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기업은 정부, 지자체,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금리 우대 등 기업경영에 직간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오는 19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리는 2017년 가족친화인증 수여식에서 인증서를 수여 받을 예정이다.

◇ 한화제약, 약암아카데미 2기 수료생 배출

한화제약이 지역 내 고등학생의 일자리 창출 및 수료자의 제약산업 진출을 돕는 약암아카데미(의약품제조 및 품질관리 기초교육) 2기 수료생을 배출했다. 한화제약의 공장이 위치한 강원도 춘천의 특성화고인 한샘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16주 간 진행됐으며 강사진들이 주 1회 한샘고를 방문해 제약산업에 대한 이해와 의약품 제조에 대한 실무과정을 진행했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