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동욱,김태효 전병헌 구속영장 기각에"물타기용...1+1세트 돌려막기 꼴"

공유
2

신동욱,김태효 전병헌 구속영장 기각에"물타기용...1+1세트 돌려막기 꼴"

신동욱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신동욱 트위터
뇌물수수·예산압력 의혹에 휩싸였던 전병헌(59) 전 청와대 정무수석비서관과 이명박 정부 시절 '군 댓글 공작'에 관여한 의혹을 받는 김태효(50) 전 청와대 대외전략기획관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됐다.

서울중앙지법 권순호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전날 오전 전 전 수석의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연 뒤 13일 새벽 검찰이 청구한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권 부장판사는 "피의자의 뇌물 관련 범행이 의심되기는 하나 이미 드러난 보좌관의 행위에 대한 피의자의 인식 정도나 범행관여 범위 등 피의자의 죄책에 관해 상당 부분 다툴 여지도 있어 보인다"며 "객관적 자료가 수집돼 있고 핵심 관련자들이 구속돼 있어 증거인멸 가능성이 크지 않다"며 기각사유를 설명했다.

서울중앙지법 강부영 영장전담 판사도 전날 김 전 기획관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한 뒤 이날 새벽 "피의자의 역할 및 관여 정도에 관해 다툼의 여지가 있다"는 등의 사유를 들어 검찰이 청구한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이와관련 신동욱 공화당 총재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전병헌 前 수석 두 번째 구속영장도 또 기각, 제2의 우병우 등장한 꼴이고 제2의 법꾸라지 등극한 꼴이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김태효 전병헌 물타기용 구속기각 꼴이고 1+1세트 돌려막기 꼴이다. 희생양 하나로 여러 사람 살리는 꼴이고 짜고 치는 고스톱 꼴이다. MB구속 물 건너 간 꼴이고 닭 쫓든 개 지붕 쳐다보는 꼴'"이라고 덧붙였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