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총정리! 부산 우유튀김vs무지개토스트vs길거리쌈 위치&가격...'대박의 신' 애견미용학원 서민갑부 최덕황

공유
5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총정리! 부산 우유튀김vs무지개토스트vs길거리쌈 위치&가격...'대박의 신' 애견미용학원 서민갑부 최덕황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총정리! 부산 우유튀김vs무지개토스트vs길거리쌈 위치&가격...'대박의 신' 애견미용학원 서민갑부 최덕황...12월 12일(화요일) MBC TV편성표에 따르면 오후 6시 10분 MBC 시사/교양 ‘MBC 생방송 오늘저녁’이 방송된다. (오늘저녁 뭐 먹지? 오늘저녁 반찬 메뉴 고민된다면 MBC 생방송 오늘저녁 744회 12월 12일 화요일 오늘방송 맛집 정보 &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리스트 확인)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이미지 확대보기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총정리! 부산 우유튀김vs무지개토스트vs길거리쌈 위치&가격...'대박의 신' 애견미용학원 서민갑부 최덕황...12월 12일(화요일) MBC TV편성표에 따르면 오후 6시 10분 MBC 시사/교양 ‘MBC 생방송 오늘저녁’이 방송된다. (오늘저녁 뭐 먹지? 오늘저녁 반찬 메뉴 고민된다면 MBC 생방송 오늘저녁 744회 12월 12일 화요일 오늘방송 맛집 정보 &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리스트 확인)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12월 12일(화요일) MBC TV편성표에 따르면 오후 6시 10분 MBC 시사/교양 ‘MBC 생방송 오늘저녁’이 방송된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744회 ‘세상 속으로 – 이색 먹거리 열전’ 편에 등장한 ‘우유튀김’ 가게는 부산광역시 중구 부평동 부평1길(부산 부평깡통시장)에 위치하고 있으며 ‘무지개 토스트’는 부산 중구 광복로55번길(창선동/남포동)에 있는 ‘삐까 토스트’에서 맛볼 수 있다. 그리고 ‘한 쌈 고깃집(길거리쌈)’은 부산 진구 가야동에 위치한 ‘진지한 쌈’이다.
이어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미식탐험’에서 소개한 ‘눈꽃 오리찜 & 오리회전구이’ 맛집은 경기 남양주시 부암로 109번길(별내동)에 위치한 ‘소나무집’이며 ‘장메추탕 & 돌솥장어덮밥’ 맛집은 서울 동대문구 서울시립대로(전농동)에 있는 ‘풍천장어마을’이다.

한편 특별한 성공비결로 부자가 된 이의 비밀을 알아보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대박의 신’에서는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행당동)에 위치한 애견미용학원 ‘최덕황 애견미용학원’을 운영하며 연 매출 4억원을 기록하고 있는 최덕황 (46세) 씨의 인생이야기를 전한다.

앞서 최덕황 씨는 채널A ‘서민갑부’에 출연해 눈길을 모은바 있다.

그 당시 최덕황 씨는 과거 애견미용사라는 직업이 생소했을 당시 무시도 많이 당했다며 ‘서민갑부’를 통해 한국 최고의 애견미용사가 되기까지의 파란만장한 인생 이야기를 전했다.

최덕황 씨는 2012년 중국 상해에 위치한 굴지의 애견기업에 스카우트 되어 최고의 대우를 받으며 디자이너 교육과 VIP 애견 미용을 전담했는데 그는 중국에서 자신의 이름을 건 애견쇼에 방송 출연까지 하며 그야 말로 승승장구 했다고 한다.

이후 최덕황 씨 2년 동안의 중국생활을 접고 한국에 돌아왔는데 그 이유에 대해 “중국만 성장하고 한국이 성장하지 않으면 안 되니까 한국 사람들을 더 교육시키는 게 제 의무라고 생각했었어요. 제가 선배니까”라고 말했다.
이어 최덕황 씨는 “그냥 지금 수입이 전부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저는. 사람이 재산이잖아요. 저한테는 제자가 재산이고 사람이 재신인지라 많은 제자들이 인간적으로 ‘아, 내가 좋은 스승한테 미용을 배웠구나’ ‘좋은 사람한테 미용을 배웠구나’라고 하는 사람들이 좀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자신의 가치관을 밝혔다.

최덕황 씨가 운영하고 있는 애견미용학원에는 오전반 40명, 오후반 30명, 야간반 20명 등 총 90명 이상의 수강생이 등록되어 있는데 수강료 비용(학원비)은 애견미용 과정에 관계없이 무조건 1인 한 달 기준 40만원이라고 ‘서민갑부’ 방송에서 공개했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