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생정보' 맛집 스페셜 황금 레시피] 얼큰한 국물요리 '의정부 부대찌개'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법...아침·점심·저녁 메뉴 추천!

공유
55

['생생정보' 맛집 스페셜 황금 레시피] 얼큰한 국물요리 '의정부 부대찌개'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법...아침·점심·저녁 메뉴 추천!

['생생정보' 맛집 스페셜 황금 레시피] 얼큰한 국물요리 '의정부 부대찌개'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법...아침·점심·저녁 메뉴 추천!...KBS 2TV ‘생생정보-황금레시피’에서는 아침, 점심, 저녁 언제 먹어도 맛있는 메뉴이자 추운 날씨에 생각하는 뜨끈하고 얼큰한 국물요리 ‘부대찌개(의정부 부대찌개)’를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법을 소개했다.  (생생정보 스페셜, 저녁 생생정보 플러스, 생생정보통,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 레시피) /사진=KBS 2TV '생생정보' 방송캡처 /레시피 출처=KBS 2TV '생생정보' 공식홈페이지-생생정보코너-황금레시피('의정부 부대찌개' 끓이는 법)이미지 확대보기
['생생정보' 맛집 스페셜 황금 레시피] 얼큰한 국물요리 '의정부 부대찌개'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법...아침·점심·저녁 메뉴 추천!...KBS 2TV ‘생생정보-황금레시피’에서는 아침, 점심, 저녁 언제 먹어도 맛있는 메뉴이자 추운 날씨에 생각하는 뜨끈하고 얼큰한 국물요리 ‘부대찌개(의정부 부대찌개)’를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법을 소개했다. (생생정보 스페셜, 저녁 생생정보 플러스, 생생정보통,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 레시피) /사진=KBS 2TV '생생정보' 방송캡처 /레시피 출처=KBS 2TV '생생정보' 공식홈페이지-생생정보코너-황금레시피('의정부 부대찌개' 끓이는 법)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KBS 2TV ‘생생정보-황금레시피’에서는 아침, 점심, 저녁 언제 먹어도 맛있는 메뉴이자 추운 날씨에 생각하는 뜨끈하고 얼큰한 국물요리 ‘부대찌개(의정부 부대찌개)’를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법을 소개했다.

‘생생정보-황금레시피’가 공개한 ‘부대찌개’ 황금 레시피는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에 위치한 ‘초원식당’에서 제공한 비법이다. 이 집에서 맛볼 수 있는 ‘부대찌개(의정부 부대찌개)’의 가격은 1인분 기준 8000원이다.
◇ 부대찌개 (의정부 부대찌개) 끓이는 법

※어른용 숟가락, 맥주컵(200CC)으로 수치화한 레시피입니다.
※아래 의정부 부대찌개는 2인 기준 레시피입니다.
※육수 없이 끓이는 의정부 부대찌개를 끓이기 위해서는 양념 고추장의 비율이 중요합니다.

<양념 고추장 만들기>

재료 : 고추장 3큰 술, 소주 6큰 술, 조선간장 2큰 술, 소금 1큰 술

1. 고추장 3큰 술, 소주 6큰 술, 조선간장 2큰 술, 소금 1큰 술을 순서대로 넣고 잘 어우러지도록 저어준다.
※ 양념 고추장의 비율이 맞춰서 해 드시면 맛있는 의정부 부대찌개를 드실 수 있습니다.

<의정부 부대찌개 만들기>

재료 : 썬 김치 1/5포기, 양념 고추장 3큰 술, 다진 돼지고기(100g), 썬 소시지 3개, 썬 햄 1/4개, 떡 15개, 썬 두부 1/2개, 썬 대파 1개, 고춧가루 3큰 술, 다진 마늘 2큰 술, 팽이버섯 1봉지, 물 5컵(1,000cc)

1. 썬 김치 1/5포기, 양념 고추장 3큰 술, 다진 돼지고기(100g), 썬 소시지 3개, 썬 햄 1/4개, 떡 15개, 썬 두부 1/2개, 썬 대파 1개, 고춧가루 3큰 술, 다진 마늘 2큰 술, 팽이버섯 1봉지, 물 5컵(1,000cc)을 순서대로 넣고 뚜껑을 닫고 센 불에 끓여준다.

2. 부대찌개가 끓기 시작하면 양념이 잘 밸 수 있도록 뚜껑을 열고 저어준 후, 총 7분간 끓여준다.

※의정부 부대찌개에 들어가는 김치는 젓갈이 들어가지 않은 김치이므로 집에서 젓갈이 들어간 김치를 사용하실 경우에는 흐르는 물에 헹궈내 꼭 짜서 사용하시면 깔끔한 의정부 부대찌개를 드실 수 있습니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