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은행 방문 없이 학생증 받자… 우리은행, 안면인식 이용한 '무방문' 신청 서비스

공유
0

은행 방문 없이 학생증 받자… 우리은행, 안면인식 이용한 '무방문' 신청 서비스

우리은행은 대학생 학생증 발급 등 7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영업점 방문없이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우리은행은 대학생 학생증 발급 등 7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영업점 방문없이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우리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안면인식 기술을 이용해 대학생 학생증 발급 등 7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영업점 방문없이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안면인식을 이용한 무방문 신청 서비스는 협약된 대학교의 신입생을 대상으로 학적정보 일치여부 확인, 본인이 촬영한 신분증 내용과 행정안전부, 경찰청 등 정부기관에 등록된 신분증 내용을 대조하고 다시 한번 실제 얼굴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는 비대면 실명확인 방식이다.
위비뱅크의 대학생특화서비스 코너에서 이용할 수 있고 △학생증 △입출금통장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원터치알림 △체크카드 △청약저축 가입 등 7가지 업무를 영업점 방문 없이 신청할 수 있다.

특히 학생증 발급 신청의 경우 기존 인터넷 사전 신청과 영업점 방문 절차 등을 거칠 필요 없이 무방문 신청 서비스를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무방문 신청 서비스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직원의 도움 없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 가능하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