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천기누설' 비타민 A·C D 섭취 가이드! 정확한 복용법...일일권장량 천연 비타민음식 메추리알, 단감 추천

공유
21

'천기누설' 비타민 A·C D 섭취 가이드! 정확한 복용법...일일권장량 천연 비타민음식 메추리알, 단감 추천

'천기누설' 비타민 A·C D 섭취 가이드! 정확한 복용법...일일권장량 천연 비타민음식 메추리알, 단감 추천...MBN 시사/교양 프로그램 ‘천기누설’ 288회 <비타민, 잘못 먹고 있다? 제대로 채워라!>편에서는 비타민의 올바른 섭취 방법과 관련된 각종 건강정보를 전했다. 이날 ‘천기누설’에서는 국민 절반이 비타민 결핍이라며 겨울철 건강을 책임질 비타민을 채우는 비법을 공개해 눈길을 모았다. <이승남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잘못된 비타민제 복용법 바로잡기, 이렇게 먹어라!> /사진=MBN 일요일 시사/교양 프로그램 '천기누설' 288회 '비타민-메추리알, 단감 효능 효과' 편, 2017년 12월 10일(일요일) 방송 영상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천기누설' 비타민 A·C D 섭취 가이드! 정확한 복용법...일일권장량 천연 비타민음식 메추리알, 단감 추천...MBN 시사/교양 프로그램 ‘천기누설’ 288회 <비타민, 잘못 먹고 있다? 제대로 채워라!>편에서는 비타민의 올바른 섭취 방법과 관련된 각종 건강정보를 전했다. 이날 ‘천기누설’에서는 국민 절반이 비타민 결핍이라며 겨울철 건강을 책임질 비타민을 채우는 비법을 공개해 눈길을 모았다. <이승남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잘못된 비타민제 복용법 바로잡기, 이렇게 먹어라!> /사진=MBN 일요일 시사/교양 프로그램 '천기누설' 288회 '비타민-메추리알, 단감 효능 효과' 편, 2017년 12월 10일(일요일) 방송 영상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MBN 시사/교양 프로그램 ‘천기누설’ 288회 <비타민, 잘못 먹고 있다? 제대로 채워라!>편에서는 비타민의 올바른 섭취 방법과 관련된 각종 건강정보를 전했다.

이날 ‘천기누설’에서는 국민 절반이 비타민 결핍이라며 겨울철 건강을 책임질 비타민을 채우는 비법을 공개해 눈길을 모았다.
<이승남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잘못된 비타민제 복용법 바로잡기, 이렇게 먹어라!>

1. 비타민A와 비타민D는 함께 섭취할 경우 각각의 흡수를 방해하므로 3~4시간 이상의 간격을 두고 따로 섭취해야 한다.

2. 비타민C는 점심식사 이후 오후에 섭취하는 것이 흡수율을 높이기 때문에 좋다. 반면 오전 또는 빈속에 섭취할 경우에는 위산을 자극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또한 비타민C는 잠들기 전 밤에 섭취하면 숙면을 방해할 수 있다.

3. 비타민C는 고용량을 한꺼번에 섭취하면 되려 흡수율이 떨어진다는 연구결과 보고가 있으므로, 오후 점심시간 이후 250mg의 비타민C를 시간 간격을 두고 3~4회 나눠 섭취하는 것이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한다.

이어 ‘천기누설’에서는 천연 식재료에서 얻을 수 있는 비타민 섭취법을 소개했다.

비타민A는 한 끼에 메추리알 4알씩 총 3씨 하여 메추리알 12알을 나눠 섭취하면 충분히 채워지며, 단감 반 개 정도면 비타민C 일일권장섭취량 110mg을 채운다고 전했다.
한편 “당신의 건강을 180도 바꿀 수 있는 건강정보 프로그램” MBN 시사/교양 ‘천기누설’은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40분 방송된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