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EPL 첼시, 웨스트햄에 0-1로 전반종료…"역전승 가능할까?"

공유
0

EPL 첼시, 웨스트햄에 0-1로 전반종료…"역전승 가능할까?"

첼시와 웨스트햄의 EPL 경기가 주목받고 있다. 사진=첼시 공식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첼시와 웨스트햄의 EPL 경기가 주목받고 있다. 사진=첼시 공식 홈페이지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주현웅 수습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첼시와 웨스트햄 경기가 9일(한국시간) 진행 중인 가운데 국내 축구 팬들도 다양한 분석을 통해 승부예측에 나서고 있다.
우선 전반전은 웨스트햄이 1대0으로 앞선 채 끝이 났다. 최근 무패행진을 이어 온 첼시가 하위권 웨스트햄을 상대로 쉽게 승리할 것이란 당초 분석이 무색해진 결과다.

하지만 팬들 사이에서의 분위기는 조금 다르다. 지난 2일 첼시가 뉴캐슬을 상대로 역전승을 거두었듯이 이번 경기 또한 마찬가지일 것으로 내다보는 분위기다.

축구 커뮤니티 회원들의 말을 종합해 보면 첼시는 올 시즌 꾸준히 좋은 경기력을 보여 왔다. 일각에서는 골 결정력이 다소 부족하다고도 지적하지만 팀을 패배로 이끌 정도는 아니라는 분석이 다수다.

객관적인 전력차이도 한 몫 한다. 첼시는 올 시즌 현재까지 경기당 평균 득점 1.9골로 웨스트햄 0.9골보다 크게 앞서 있다. 반면 평균 실점은 0.8골로 웨스트햄의 2.1골보다 크게 낮은 상황이다.

한편 첼시는 지난 6일 2018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강등권인 웨스트햄은 모에스 감독 부임으로 분위기 반전을 노리고 있지만 최근 그렇다 할 승리를 거두진 못한 상태다.


주현웅 수습기자 chesco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