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활의 달인' 맛집 총정리! 익산시 국수+숯불고기, 상수동 카스티야 페이스트리식빵 크림브래핀, 강남 자동차실내복원 위치&가격?

공유
7

'생활의 달인' 맛집 총정리! 익산시 국수+숯불고기, 상수동 카스티야 페이스트리식빵 크림브래핀, 강남 자동차실내복원 위치&가격?

'생활의 달인' 맛집 총정리! 익산시 국수+숯불고기, 상수동 카스티야 페이스트리식빵 크림브래핀, 강남 자동차실내복원 위치&가격? SBS ‘생활의 달인’ 602회에서 소개한 달인은 서울시 마포구 상수동 카스티야(페이스트리식빵&크림 브래핀) 달인, 전북 익산시 고기국수(국수)달인, 서울 강남 자동차실내복원 달인 등 3명이다. ◇ ‘생활의 달인’에서 찾아간 ‘카스티야 (페이스트리식빵&크림브래핀)’ 달인의 가게는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상수동)에 있는 ‘폴310(paul310)’이다. ◇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한 익산시 국수 달인의 가게는 전북 익산시 중앙로 9길(주현동)에 위치한 ‘익산 제일 고기국수’ 집이다. ◇ ‘생활의 달인’에서 ‘자동차 실내 복원의 달인’으로 선정한 한준종 (男 / 41세/ 경력12년)달인의 가게는 서울시 강남구 개포동에 위치한 ‘센스타’다. /사진=SBS '생활의 달인' 602회 12월 4일 월요일 방송일자 오늘 방송 맛집 리스트이미지 확대보기
'생활의 달인' 맛집 총정리! 익산시 국수+숯불고기, 상수동 카스티야 페이스트리식빵 크림브래핀, 강남 자동차실내복원 위치&가격? SBS ‘생활의 달인’ 602회에서 소개한 달인은 서울시 마포구 상수동 카스티야(페이스트리식빵&크림 브래핀) 달인, 전북 익산시 고기국수(국수)달인, 서울 강남 자동차실내복원 달인 등 3명이다. ◇ ‘생활의 달인’에서 찾아간 ‘카스티야 (페이스트리식빵&크림브래핀)’ 달인의 가게는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상수동)에 있는 ‘폴310(paul310)’이다. ◇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한 익산시 국수 달인의 가게는 전북 익산시 중앙로 9길(주현동)에 위치한 ‘익산 제일 고기국수’ 집이다. ◇ ‘생활의 달인’에서 ‘자동차 실내 복원의 달인’으로 선정한 한준종 (男 / 41세/ 경력12년)달인의 가게는 서울시 강남구 개포동에 위치한 ‘센스타’다. /사진=SBS '생활의 달인' 602회 12월 4일 월요일 방송일자 오늘 방송 맛집 리스트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SBS ‘생활의 달인’ 602회에서 소개한 달인은 서울시 마포구 상수동 카스티야(페이스트리식빵&크림 브래핀) 달인, 전북 익산시 고기국수(국수)달인, 서울 강남 자동차실내복원 달인 등 3명이다.

◇ ‘생활의 달인’에서 찾아간 ‘카스티야 (페이스트리식빵&크림브래핀)’ 달인의 가게는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상수동)에 있는 ‘폴310(paul310)’이다.
앞서 페이스트리식빵과 크림브래핀 달인으로 등극했던 하수열 (男 / 경력 30년) 달인이 다시 등장해 눈길을 모았다.

이번에 소개한 ‘카스티야’는 카스텔라의 원조로 극강의 부드러움에 달콤함과 고소함까지 더해진 빵이다.

하수열 달인은 생활의 달인을 통해 ‘카스티야’ 제빵과정을 공개했는데, 카스텔라와 차원이 다른 카스티야의 비법이 바로 ‘홍차와 얼린 달걀노른자’라고 밝혔다.

하수열 달인이 운영하는 빵집에서 만들어내는 빵 종류 및 가격은 페이스트리 식빵(크로와상우유식빵/폴식빵)의 가격은 5200원이며, 크림 브레핀(어니언크림/블루베리크림 등)은 4800원, 카스티야 5300원, 초코 크로와상 3800원, 크림 크로와상 3800원, 뺑오쇼콜라 3800원, 소시지롤 3500원, 야채파이 4000원, 폴치즈타르트 4900원이다.

◇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한 익산시 국수 달인의 가게는 전북 익산시 중앙로 9길(주현동)에 위치한 ‘익산 제일 고기국수’ 집이다.

이날 박윤자 (女 / 57세) 국수 달인은 ‘생활의 달인’을 통해 익산시에서 오랜 시간 꾸준하게 사랑 받아온 국수의 비밀을 공개했다.
그 비밀은 바로 ‘정성’이라고 하며 우려내기 쉬운 말린 새우 대신 특별한 조리 과정을 거친 생새우를 사용해 감칠맛 가득한 물국수의 육수를 만들어 내고 있었던 것이다. 뿐만 아니라 비빔국수 양념장에는 역시 감죽, 닭 등의 천연재료를 기본으로 맛을 더한다고 알렸다.

이에 이곳을 찾는 손님들은 어쩌면 단순할지도 모를 국수지만 한번 맛보면 그 맛을 잊지 못해 또다시 이곳을 찾게 된다고 전했다.

익산 국수 달인의 국수 가격은 물국수+숯불고기 5000원, 비빔국수+숯불고기 5000원, 물냉면+숯불고기 6000원, 비빔냉면+숯불고기 6000원, 고기 추가시 1만원 등이다.

◇ ‘생활의 달인’에서 ‘자동차 실내 복원의 달인’으로 선정한 한준종 (男 / 41세/ 경력12년)달인의 가게는 서울시 강남구 개포동에 위치한 ‘센스타’다.

한준종 자동차실내복원의 달인은 찢어진 도어를 새것처럼 만드는 것은 물론, 갈라진 대시보드나 내비게이션 제거로 인한 나사 구멍까지 완벽하게 복원해 낸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한준종 자동차실내복원의 달인의 주특기는 직접 개발한 재료로 날카로운 물건 때문에 찢어진 가죽 시트의 상처를 감쪽같이 복구시키는 것이다.

‘생활의 달인’에서는 미술교사에서 자동차 실내복원의 달인이 되기까지 그의 많은 연구와 노력 그리고 열정이 가득했던 이야기를 담아냈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