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뉴프라이드, 매매거래정지 왜?…잇단 상한가 돌풍, 투심 후끈

공유
7

뉴프라이드, 매매거래정지 왜?…잇단 상한가 돌풍, 투심 후끈

뉴프라이드 주가추이, 2017년 12월 5일 기준, 에프엔가이드
뉴프라이드 주가추이, 2017년 12월 5일 기준, 에프엔가이드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뉴프라이드가 매매가 정지됐다.

뉴프라이드주가는 최근 초강세다. 지난달 29일 1680원 29.73%로 상한가에 오른 뒤 닷새연속 상한가다.
주가도 같은 기간 1680원에서 4775원으로 두 배 이상 뛰었다.

주가급등의 모멘텀은 대마초 제품화 완료소식이다.

뉴프라이드는 지난 5월부터 본격 재배에 돌입했던 미국 네바다 주 라스베이거스 대마초 사업장에서 수확된 대마초가 모든 제품화 단계를 마쳤다고 지난달 29일 밝혔다.

라스베이거스 대마재배 사업장은 수확 종료와 동시에 두 번째 제품 재배 및 수확 작업에 돌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매매정지는 예고된 일이다.

거래소는 지난 4일 뉴프라이드에 대해 매매정지예고일(12월 5일)을 밝히며 현재 투자경고종목으로서 주가가 추가 상승할 경우 매매거래가 정지될 수 있으니, 투자에 주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전일에도 4775원 29.93%로 급등하는 등 상승세가 지속되며 매매정지결정을 내렸다.

실제 거래소는 전일 뉴프라이드는 현재 투자경고종목으로서 지정 이후 주가 상승으로 1일간 매매거래가 정지되니, 투자에 주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정지사유로는 투자경고종목 지정 이후 주가가 2일간 40%이상 급등을 제시했다.

단 매매거래정지기간은 12월 6일 하루다. 이에 따라 7일부터 매매가 재개될 예정이다.

한편 뉴프라이드는 지난 4일 거래소 현저한 시황변동조회에 대해 “회사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 위치한 제2의 dispensary(대마초 판매점) 법인의 지분 취득 또는 대마초 재배 및 생산 License 소유 법인의 지분 취득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분취득검토 법인은 캐나다에서에서 승인된 대마초 의료용 및 기호용 MMRP(Medical Marjijuana Recreational Permit) License 소유 법인이다.

회사측은 “다만, 상기 1항 및 2항의 타법인 주식 취득과 관련하여 현재까지 인수확정, 인수금액, 취득 지분비율, 경영 참여 방법 등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덧붙였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