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파야 챙길래?] 대웅제약 한미약품 동화약품 外

공유
0

[아파야 챙길래?] 대웅제약 한미약품 동화약품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대웅제약, ‘가스모틴SR정’ 제품 허가

사진=대웅제약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대웅제약 제공

기능성 소화불량 치료제 모사프리드 오리지널 업체인 대웅제약이 자체 독자기술로 개발한 서방정 제품을 허가 받았다. 대웅제약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가스모틴SR정’에 대한 품목허가를 1일 받았다고 밝혔다. 가스모틴SR정은 1일 1회 복용만으로 기존 가스모틴정(1일 3회 복용)과 동일한 효과를 낼 수 있는 제품이다.

◇ 한미약품, 김치 700포기 독거노인 전달
한미약품은 지난 2일 사단법인 일촌공동체와 ‘따뜻한 겨울나기 행복한 김장나눔’행사를서울 송파노인요양센터(구립)에서 진행했다. 이번 김장나눔 봉사활동에는 한미약품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이들은 2000Kg에 달하는 김치 700포기를 직접 담궜다. 한미약품은 김장에 필요한 재료 및 양념 구입, 포장과 배송 등을 위해 1000여만원도 후원했다.

◇ 동화약품, 연세대 의대와 MOU

동화약품은 4일 연세대학교 의과대학과 학술교류 및 연구개발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혁신신약 연구개발을 위해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이 보유한 기술자산을 폭넓게 활용하고 사업화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들이 재학 중 동화약품에서의 인턴십 과정과 견학 등을 통해 신약개발과 제약산업의 중요성을 높이는 교육프로그램도 마련하기로 했다.

◇ 동국제약,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평가 대상 제약부문 대상

동국제약은 4일 서울시청 태평홀에서 개최된 ‘제 22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평가 대상’ 제약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소비자협의회와 한국소비자평가는 매년 ‘소비자의 날’(12월 3일)을 맞아, 이를 대외적으로 알리기 위한 ‘소비자의 날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