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저기항공 무시하냐?] 제주항공∙진에어∙티웨이항공 外

공유
0

[저기항공 무시하냐?] 제주항공∙진에어∙티웨이항공 外

사진=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 제주항공, 1000만명 탑승기념 ‘아듀 2017’ 감사 이벤트


제주항공이 2017년을 마무리하는 ‘아듀 2017’ 고객감사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연간 1000만명 탑승’기록 달성을 조기에 축하하고, 고객께 사은의 의미를 함께 한다는 차원에서 전 노선에 대한 할인항공권을 파격가에 판매한다. 내년 3월 24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특가항공권을 오는 7일 오전 10시부터 17일 오후 5시까지 10일간 제주항공 홈페이지, 모바일 앱과 웹에서 판매한다. 또한 같은 기간까지 ‘1000만 명 탑승 달성일 맞히기’ 이벤트를 진행해 달성일과 해당 노선을 정확히 맞힌 사람에게 제주항공 상용우대 프로그램인 ‘리프레시 포인트’ 1000만 포인트를 정답자 수에 맞춰 나눠준다.

◇ 진에어, 부산발 일본행 이벤트 진행

진에어가 한국공항공사와 함께 부산발 일본 국제선 예매 고객 대상으로 OK캐쉬백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부산발 일본 국제선 예매 고객 1000명에게 OK캐쉬백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행사로,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5일부터 내년 3월 24일 사이 운항하는 부산~기타큐슈, 부산~오사카, 부산~오키나와 노선 왕복 항공권 예매 후 결제 완료 페이지 하단에 위치한 배너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부산~기타큐슈, 오사카 노선 예매 고객에게는 OK캐쉬백 1만점, 부산~오키나와 노선 예매 고객에게는 OK캐쉬백 2만점이 제공된다. OK캐쉬백 포인트는 1월 10일에 일괄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 티에이항공,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참가

티웨이항공은 지난 1일(금)부터 3일(일)까지 사흘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하나투어 여행박람회에 참가했다. 티웨이항공의 부스는 항공사의 특징을 살린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로 박람회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소형 드론(drone)을 조종해 착륙 지점에 낙하시키면 경품을 증정하는 드론 날리기 체험 이벤트를 여는가 하면 주사위를 던져서 나온 숫자만큼 각 칸으로 이동해 해당 노선의 선물을 제공하는 '티웨이 부루마블' 게임 이벤트도 함께 진행돼, 부산 시민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티웨이항공 승무원들의 유니폼을 직접 입고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됐다.

◇ 에어부산, 스마트공항전시회 참가

에어부산이 지난달 30일부터 2일까지 ‘2017 대한민국 스마트공항전시회’에 참가해 스마트 기술과 기내 안전 및 서비스 체험 기회 등 풍성한 체험거리를 선보였다. 항공사로서는 유일하게 참가한 에어부산은 전시회동안 에어부산 기내처럼 꾸며진 부스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VR(가상현실) 장비를 활용한 운항 및 캐빈승무원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이는가 하면, 실제 항공기 운항 시 조종석과 기내 서비스 모습을 촬영한 것을 VR 장비를 통해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이 외에도 에어부산 캐빈승무원과 함께하는 △각종 기내 비상장비 체험 및 심폐소생술을 배워볼 수 있는 ‘기내 안전 체험교실’ △기내식 및 음료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기내 서비스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