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사이버한국외대-인하공전, 유기적 네트워크 구축 위한 교육협력 협약 체결

공유
0

사이버한국외대-인하공전, 유기적 네트워크 구축 위한 교육협력 협약 체결

사이버한국외국어대 김중렬 총장(오른쪽)과 인하공업전문대학 진인주 총장이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사이버한국외국어대 김중렬 총장(오른쪽)과 인하공업전문대학 진인주 총장이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와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진인주)은 지난 11월 29일 인하공전 본관 회의실에서 유기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미래 교육을 선도하기 위한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중렬 총장과 진인주 총장을 비롯해 사이버한국외대 조기석 기획행정처장, 윤호숙 입학학생처장, 김희진 영어학부장, 이선희 중국어학부장, 박헌일 교수학습개발센터장과 인하공업전문대학 김용진 교무처장, 김영기 취업지원처장, 용승림 교무부처장, 신상태 항공운항과 학과장, 유문주 항공운항과 교수 등 양 교의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교는 각 학교에서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바탕으로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상호 보완적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은 “이론과 실무 능력을 겸비한 인재가 주목받는 현 시대에 사회 전반에 필요한 전문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인하공업전문대학과 협약을 맺게 되어 의미가 남다르다”고 말했다.

또 인하공업전문대학 진인주 총장은 “100세 시대가 열리면서 평생직장의 개념은 사라지고, 한 사람이 일생 동안 여러 직업을 거치는 시대가 도래했다”며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맞춰 학생들이 다방면에서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교육환경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라고 말했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