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한항공, 태국 치앙다오에서 봉사활동 실시

공유
0

대한항공, 태국 치앙다오에서 봉사활동 실시

사내 봉사단, 마을길 시멘트 포장작업, 의약품과 학용품 후원, 한국 문화 체험 행사 진행

대한항공 사내봉사단인 ‘사랑 나눔회’ 단원 20여명은 지난 11월 25일부터 30일까지 태국 북부 치앙다오 지역을 찾아 현지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쳤다. 사진=대한항공 이미지 확대보기
대한항공 사내봉사단인 ‘사랑 나눔회’ 단원 20여명은 지난 11월 25일부터 30일까지 태국 북부 치앙다오 지역을 찾아 현지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쳤다. 사진=대한항공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대한항공은 사내 봉사단인 ‘사랑 나눔회’가 지난달 25일부터 30일까지 태국 북부 치앙다오 지역을 찾아 현지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1일 밝혔다.

태국 치앙다오 지역은 해발 2100m 고원에 위치해 거주민들이 교육은 물론 전기와 수도 등 복지혜택을 거의 누리지 못하는 지역이다. 이 지역 거주민인 다라앙족은 태국의 여러 종족 중 경제적 형편이 가장 어려운 소수민족으로 알려져 있다.
대한항공 사내 봉사단 20여 명은 곳곳이 파이고 지반이 부실해 노인과 어린이들의 낙상사고가 잦은 현지 마을길을 시멘트로 포장 작업하는 한편 영양제, 피부연고 등 필수 의약품과 어린이용 신발, 학용품 등을 전달했다.

아울러 지역 주민과 한국음식을 함께 만들어 나눠먹는 한편, ‘사물놀이’, ‘윷놀이’ 등 한국문화 체험 행사도 진행했다.

대한항공은 “글로벌 항공사로서 앞으로도 꾸준히 국내외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사랑의 봉사활동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항공은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나눔 경영’ 철학에 따라 현재 27개의 사내 봉사단이 활동 중이며, 회사의 지원 아래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중국, 태국, 필리핀 및 몽골 등 해외에서도 매년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